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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

제2의 영원무역 맞다:5연속상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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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영원무역:개성공단 관련주에 계열사 용산사옥입주로 매년600억원수익확보로 올해하반기부터 실적폭발해요:5연속상한가 및 향후 45만8천원가요..역사상고점 1994년의 26만8천원을 2021년에 돌파해요
조회 9973 공감8988 비공감0투자의견 5 강력매수신고
ls네트웍스는 제2의 영원무역이다 영원무역은 액면가 500원으로 39300원하니 액면가5천원환산시 39만3천원이다.ls네트웍스가 액면가5천원으로 45만8천원간다고 절대 비싼 것이 아니다.역사상고점 1994년의 26만8천원을 2021년에 돌파해요
개성공단 관련주에 계열사 용산사옥입주로 매년600억원수익확보로 올해하반기부터 실적폭발해요:5연속상한가 및 향후 75천원가요:내년초까지 pbr1배인 29천원은 갑니다.다음주 5연속상한가행진해요:개성공단 관련주로 올해하반기부터 실적폭발함 "ls그룹 관계자는 “중단됐던 경협이 풀리면 과거 개성공단에서 운동화(LS네트웍스)를 만드는 데서 더 나아가 사업을 키울 호기가 될 것”이라며..."프로스펙스의 매출증가,계열사의 용산사옥입주로 매년600억원 임대료수입,사료첨가체 사업진출로 새로운 성장사업확보
* ls네트웍스 향후 실적(자본금3941억원,액면가5000원):대주주가 발행주식의 83%보유.인수가격은 25천원대.
2016년:매출액4,870억원,영업손실582억원, 순손실871억원:목표주가:5천원,bps7천9백원
2017년:매출액4,434억원,영업이익28억원, 순이익206억원:목표주가:6천원,bps8천300원
2018년(E)매출액5,281억원,영업이익155억원, 순이익350억원;목표주가:15천원,bps9천500원:계열사의 입주로 임대료200%인상 매년600억원의 안정적인 수익확보,프로스펙스의 매출증가
2019년(E)매출액1조3,228억원,영업이익830억원, 순이익980억원;목표주가:3만5천원,bps2만9천원:사료첨가제 실적
(용산사옥 및 김해 등 토지 재평가):최근 서울시 용산부동산가격 폭등함..임대료200%인상으로 매년600억원수익확보
2020년(E)매출액2조2,388억원,영업이익2,585억원,순이익2,575억원;목표주가:7만5천원,bps5만7천원:프로스펙스의 매출증가로 순이익,사료첨가제사업,자전거사업 등에서 순이익이 폭발적으로 나온다
2021년(E)매출액4조8,588억원,영업이익8,856억원,순이익8,668억원;목표주가:45만8천원,bps8만8천원:사료첨가제사업이 바이오산업으로 도약하여 실적이 본격적으로 나옴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당사와 그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크게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 임대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결재무제표 기준
사업부문, 회사명, 주요 사업현황 및 판매상품 유형
1.브랜드 사업 (주)LS네트웍스
(주)엠비케이코퍼레이션 신발소매업
섬유, 직물, 의복 및 의복액세서리 소매업
2.유통 사업 (주)LS네트웍스
(주)베스트토요타
(주)케이제이모터라드,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주)바이클로
자동차 신품 판매업
모터사이클 및 부품판매업
스포츠용품 소매업
3.임대 사업 (주)LS네트웍스
(주)흥업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업

◎ 재무제표 기준
사업부문 주요 사업현황 비 고
브랜드 사업: 신발소매업 -
유통 사업: 글로벌 상사 등 -
임대 사업 :사무실 임대 및 창고 임대 서비스 등 -
가. 시장여건 및 영업의 개황
(1) 브랜드 사업
◎ 산업의 특성
- 국내 브랜드 및 패션산업은 과거 자본집약적 산업단계에서 각 브랜드별 상품의 기획 및 디자인의 질을 중심으로 하는 기술 및 지식 집약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과거 유명브랜드 착용을 통한 자존심및 우월감의 표현, 유행의 추종 등에 치중하던 소비패턴이 이제는 고가 유명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퀄리티(Quality)가 비교적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는 보다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형태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2018년 한국패션시장 규모를 44조 3,216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3.0%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스포츠복 시장은 잠재시장 발굴 실패로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장 리드 브랜드들의 컨셉 재정립 혹은 사업 철수 등으로 인해 소비는 더욱 위축되고 있습니다. 반면 신발 시장은 스포티즘과 캐주얼라이징의 여파로 '운동화' 품목이 성장동력이 되며 2018년도에도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 패션(브랜드)산업은 국내 경기변동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수준으로, GDP 성장률, 민간소비증감률 등 주요 거시지표 추이와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의류시장은 기저효과 및 점진적 경기회복세에 따라 비교적 높은 성장률을 보여 왔으나, 2012년부터 경기회복 지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성장률이 급격히 둔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 기준, 5년 평균 성장률 15.8%로 비교적 빠른 성장률을 보였던 스포츠시장은, 아웃도어 시장이 축소와 함께 성숙기를 넘어 침체기로 접어들어가고 있습니다.

- 당사 사업에 영향을 주는 내수경기를 포함한 한국의 실물경제는 2018년에 소폭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2018년 국내 경제성장률을 3.0%로 전망하였고, 선진국, 신흥국의 양호한 성장세 속에 패션(브랜드)산업의 2018년 전망 역시 수익성 개선 가능성이 전년대비 소폭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http://www.kofoti.or.kr]

◎ 경쟁 및 당사 우위 요소
- 스포츠 패션(의류)시장은 아웃도어 스포츠군이 성장세를 주도한 지난 수년간 초고속 성장을 보였지만, 기형적으로 형성된 아웃도어 스포츠시장의 역신장과 함께 주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글로벌 스포츠군들이 다년간 쌓아온 기술력 및 규모의 경제를 통한 원가절감을 통해 공격적으로 국내 시장을 잠식해 토종 국내 브랜드의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도매스틱 스포츠브랜드 PROSPECS를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 가장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특히, 2016년도에는 역신장 브랜드의 정리 등 사업구조개선을 통해 선택과 집중의 사업 구조로의 변화를 도모했습니다. 또한 직소싱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 브랜드 방향성 재정비, 물류시설 재정비 등 사업구조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 기획 및 유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브랜드 사업 구조(브랜드)
브랜드 명 국가 브랜드 특성 비 고
PROSPECS 한국 30~40대 스포츠 및 패션을 추구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스포츠 브랜드 -
(2) 유통 사업
◎ 산업의 특성
- 한국의 글로벌 상사는 매출 위주의 외형 성장보다는 안정적인 수익구조 확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중이며 글로벌 상사의 핵심역량인 조직력(Organizing), 자금조달력(Financing), 정보처리능력(Information Processing)을 활용한 기능 고도화 및 복합화, 자원개발 등을 포함한 신규사업 진출을 지속적으로 시도하여 상사업 부문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 2018년 한국 수출입 현황을 살펴보면 수출은 4.7% 증가한 6,020억 달러, 수입은 전년대비 6.3% 증가한 5,080억 달러로 940억 달러의 무역흑자가 전망됩니다. 또한 미국 등 선진국과 주요 신흥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수요 회복과 IT 경기호조 등에 기인한 결과로 보여집니다.

또한 2018년 전체 무역규모는 수출입 증가세 지속으로 2년 연속 무역 1조 달러 달성이 기대되며 글로벌 상사의 사업 기회 또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 등 선진국과 주요 신흥국의 경기회복, 국제유가 상승 등 우리 수출에 긍정적인 측면이 존재하지만,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 등 주요국의 통화긴축 기조, 한·미 FTA 재협상 등 보호무역주의, 달러화·엔화 대비 원화 강세등 불안요인도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참고자료 :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 경쟁 및 당사 우위 요소
- 글로벌 상사는 조직력(Organizing), 자금조달능력(Financing), 정보처리 능력(Information Processing)을 활용한 고도화 및 복합화, 자원개발을 포함한 신규사업의 진출의 추진력 등이 핵심 경쟁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 유통 사업 구조
구 분 지역 유통 사업 구조 비 고
글로벌 상사 러시아
중앙아시아 등 주요 품목 및 브랜드 상품 수출입 및 중개 등
자원확보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 -
(3) 부동산 임대사업 등
◎ 산업의 특성
- 부동산 임대 및 개발산업은 투입 자본의 규모가 크고 공사 수행에 장기간이 소요됨에 따라 금리나 자본 가용성 등 금융환경의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당사의 부동산 및 오피스 임대사업의 핵심이라 할수 있는 서울특별시 사무실 임대사업은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임대사업 지역별 특성
구 분
CBD
(Central Business District)
TBD(KBD)
(Teheran-road Business District)
YBD
(Yeouido Business District)
주요용도 업무시설 중심 업무 및 상업시설 중심 업무 및 주거시설 중심 임대수준 세 권역 중 가장 높은 임대가를 형성하고 있음. 2000년도에 급상승하여 CBD지역과비슷한 임대료 수준까지 상승하였음 세 권역중 가장 낮은 임대가를형성하고 있음
※ 당사는 광의의 CBD(Central Business District)에 속해 있습니다.
◎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 부동산 경기 전반이 여전히 소강 상태를 보이고는 있으나 정부의 지원정책의 영향으로 점차 회복세를 보일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투자를 목적으로 한 부동산 수요는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소비자 Needs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새로운 패러다임(Paradigm)의 부동산 상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경쟁 및 당사의 우위 요소
- 당사 부동산 및 사무실 임대사업의 주력인 'LS용산타워'는 사무공간으로써 최적의 빌딩(신용산역 및 용산역으로의 접근이 쉬우며, 여의도, 강남,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풍부한 주차공간 확보 등)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사무실 임대시장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외 다음과 같은 부동산을 통해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임대 사업 구조
구 분 구 조 임대 사업 구조 비 고
LS용산타워 건물 및 토지 등 사무실 및 매장 임대 서비스 등 지상 28층, 지하 3층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용산 건물 등 사무실 임대 서비스 등 건물일부(2~8층)
역삼 빌딩 건물 및 토지 등 사무실 및 매장 임대 서비스 등 지상 4층, 지하 1층
※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용산은 2015년 8월에 매각이 완료되었으나 전대차계약을 통하여 지속적인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4)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의 개요
당사의 종속회사별 사업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회사 사업의 내용 비 고
브랜드 사업
(아웃도어 의류, 신발, 용품 등 판매업) (주)엠비케이코퍼레이션
1. 산업의 특성
-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2018년 한국패션시장 규모를 44조 3,216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3.0% 성장한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스포츠복 시장은 잠재시장 발굴 실패로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장 리드 브랜드들의 컨셉 재정립 혹은 사업 철수 등으로 인해 소비는 더욱 위축되고 있습니다. 반면 신발 시장은 스포티즘과 캐주얼라이징의 여파로 '운동화' 품목이 성장동력이 되며 2018년도에도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 국내 브랜드 및 패션산업은 과거 자본집약적 산업단계에서 각 브랜드별 상품의 기획 및 디자인의 질을 중심으로 하는 기술 및 지식 집약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과거 유명브랜드 착용을 통한 자존심 및 우월감의 표현, 유행의 추종 등에 치중하던 소비패턴이 이제는 고가 유명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퀄리티(Quality)가 비교적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는 보다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형태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 국내 브랜드 및 패션산업의 각 복종별로 경기에 대한 민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내수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국내 경제성장과 경기상황, 가계소득수준에 비교적 탄력적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 계절적인 요인 및 기온, 날씨 등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판매 시점까지 계절성이 잘 반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의류 및 용품 부문에서는 상품의 단가의 차이로 인하여 SPRING/SUMMER 보다는 FALL/WINTER 의 매출비중이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받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 브랜드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본 반기보고서 'II.사업의내용 > 가. 시장여건 및 영업의 개황 > (1) 브랜드 사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통사업
(수입자동차
판매업) (주)베스트토요타 1. 산업의 특성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산업 기반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전ㆍ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크며, 특히 자동차 제조의 경우 철강, 화학, 전기, 전자 등 2만여 개의 부품을 만드는 부품 업체들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가 영위하는 토요타자동차 딜러산업은 완성차 유통 및 정비, 부품, 보험 업종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자동차 산업의 성장은 정부의 산업정책과 업계의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을 발판으로 내수 및 수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7년 수입차 딜러산업은 전년 대비 약 3.4% 증가된 약 23만 3천대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수요는 자동차 보급이 성숙되기 전인 1994년 이전에는 경기변동에 상관없이 급격히 늘어났지만, 성숙 단계에 들어선 1995년부터는 경기변동에 민감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침체기에는 대표적 내구재인 자동차의 수요가 다른 소비재에 비해 더 크게 감소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 한국수입자동차협회 http://www.kaida.co.kr/ko/statistics/analysisStatistics.do#]

3. 경쟁 및 당사 우위 요소
자동차 산업의 핵심 경쟁요소로는 제품력과 마케팅력, 비용 경쟁력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요소는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비용 절감 및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변수입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제품력은 차량의 성능, 안전성, 디자인, 품질, 신기술 등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극대화시킴으로써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마케팅력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셉 창출 및 신제품 출시, 광고, 판매 및 A/S망구축 등을 매개로 하여 고객을 적극 창출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일수 있습니다. 비용 경쟁력은 신제품 개발비용, 양산차 제조 생산성, 간접인력의 생산성, 금융비용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비용 개념으로 가격 경쟁력과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유통사업
(수입 모터사이클
도ㆍ소매업) (주)케이제이모터라드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1.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경기변동의 특성 등
모터사이클 산업은 철강, 기계, 화학, 전기 등 다양한 관련 산업과 상관성을 가지고 있는 종합 기계산업으로, 시설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이 요구되어지는 산업입니다.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은 동남아시아 국가들과는 달리 계절적인 요인에 따라 성수기와 비수기가 뚜렷이 구분되어집니다. 특히 국내의 수요가 레져용으로의 개념 전환이 되어가고는 있으나 아직까지는 교통수단이라기 보다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수요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 국내외 시장 여건 등
2000년까지 한국 모터사이클 연간 내수시장은 약 30만대 전후의 실적을 나타냈으나, 외환위기 이후 점차 감소세를 나타내며 2002년에는 약12만대(수입 모터사이클 포함)까지 축소되었습니다. 그러나 수입 모터사이클은 2004년부터 2006년까지 68.7%의 높은 연평균 성장율을 나타내며 3개년 사이 2.8배나 증가한바 있으며, 최근 수입 모터사이클의 점유율이 증가하면서 내수시장도 소폭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임대사업 (건물관리ㆍ유지 서비스 (주)흥업
1. 산업의 특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건물관리 서비스 사업은 건물 통합관리 솔루션 사업으로 시설관리 중심의 FM(Facility Management)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FM사업은 시설운영, 유지보수, 보안, 미화, 주차, 안내 등 건물 시설관리 전반의 운영 및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IMF 이전의 국내 대형빌딩들은 대부분 대기업들이 소유하면서 매매가 거의 이루어 지지 않아 건물주의 사업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단순 건물 및 시설관리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IMF 이후 외국계 부동산 투자사의 국내진출이 확대되고 부동산펀드에 의한 간접투자시장이 확대되면서 전문역량을 갖춘 부동산 및 건물관리 업체에 대해 요구하는 서비스 수준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건물의 안전성과 쾌적성 관리를 넘어 임대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건물자산 관리서비스가 중시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관리사업은 건물에너지 효율제고를 위한 노후설비 교체사업, 현장 설비관리 노하우를 ICT기술로 융합한 네트워크 기반의 24시간 건물설비 모니터링 서비스와 성과보증 기반의 건물 에너지관리 시스템인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구축 및 운영이 중심이 되는 사업으로, 아직 국내는 시장 개화 단계이나 향후 관련 정책 강화 및 시장의 니즈 확대로 높은 성장이 예상됩니다.
건물관리 사업은 내수업종으로 건설경기변동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있으나 1∼3년 정도의 장기계약으로 이루어져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대한 영향이 적은 사업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국토교통 통계누리에 의하면 2017년 기준 전국 건축물 동수는 전년대비 1.0% 증가한 7,126,526동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 중 건물관리 서비스가 필요한 6층 이상 고층건물은 215,968동으로 전년에 비해 4.7% 증가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건물의 전문적 관리 필요성 증대와 대형건물, IBS(Intelligent Building System, 지능형 빌딩시스템)의 등장으로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경제발전과 더불어 첨단, 대형화된 건물의 건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설 유지 및 운영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대형건물 신축 규모의 감소로 단기적인 성장 둔화가 예상되나 장기적으로는 건물의 가치를 유지하고 건물내의 시설 및 설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활동이 증가되어 건물관리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통사업
(스포츠용품자전거 판매업) (주)바이클로
1. 산업의 특성
자전거 산업은 전형적인 노동집약적 산업으로 한국의 자전거 생산은 1998년 IMF 이후 거의 붕괴되어 대부분 모든 생산 인프라는 중국, 대만 등 해외로 그 주요무대를 옮기면서 국내 유통되는 상품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전거 산업은 주5일제 시행에 따른 레져 수요가 늘고 유가가 지속적으로 올라 대체 교통수단으로 자전거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 정책과 인프라 건설 계획 등으로 어느 때보다 관심이 고조되고 자전거 유통업체별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고급 자전거의 개발 및 수입 유통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변화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 경쟁 및 당사 우위 요소
자전거는 무동력, 무공해, 친환경 대체 교통 수단으로 각국 정부는 물론 주요 지방자치단체들까지도 주도적으로 자전거 도입에 앞장서고 있고, 주5일제 확산 시행과 웰빙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자전거 산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사업은 내구성 소비재로써 가격면에서 비교적 비탄력적이며, 자전거 구입 후 추가적인 비용의 지출도 크지 않아 경기변동에 비탄력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계절적인 변동에 민감하여 기온이 온화한 3월부터 10월까지 성수기, 11월부터 2월까지는 추운 날씨 등으로 인한 비수기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자전거 산업에서 생활형 자전거 시장은 참좋은레져, 알톤스포츠, 삼천리 자전거 등의 3개사가 과점구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국내 자전거 시장은 핵심 디자인 및 기술개발 능력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우수한 판매망 확보가 국내 시장에서의 중요한 경쟁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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