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스와이

태양광 대명에너지 상한가 동급

차트이미지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동남아 4국에서 생산된 태양광 패널에 대한 관세 한시 면제 조치를 발표한다는 소식에 에스와이가 강세다. 에스와이는 베트남에서 태양광 사업을 추진 중이다.

7일 오전 9시 42분 현재 에스와이는 전 거래일 대비 180원(5.29%) 오른 3580원에 거래 중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미국 내 태양광 패널 등의 생산 확대를 위해 한국 전쟁 당시 만들어진 국방물자생산법(DPA)을 발동했다. 이 조치에 따라 태양광 패널 부품, 변압기, 열펌프, 건물 단열재 등의 미국 내 제조를 신속히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백악관은 기대하고 있다.

한국 전쟁 중에 만들어진 DPA는 미국 대통령이 국가안보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을 생산기업의 손실 발생 여부와 무관하게 우선 조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통령은 이 법에 따라 특정 물자의 비축 및 가격 인상을 금지할 수도 있다.

이번 DPA 발동은 바이든 대통령이 태국 등 동남아 4국에 대한 태양광 패널 관세를 2년간 면제키로 한 행정 조치와 한 것과 같이 발표됐다. 미국 내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2년간 관세를 면제하는 동시에 DPA를 발동해 이 기간에 자국 내 생산 능력을 제고하겠다는 계획에 따른 것이다. 동남아 4개국은 미국이 사용하는 태양광 패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에스와이는 베트남에 지붕태양광 시스템을 비롯한 친환경자재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에스와이는 43만평 규모의한국-베트남 친환경클린산업단지 조성 사업에 지붕태양광 및 인버터, 지붕용 샌드위치 패널 등 태양광 설비 일체를 공급하기로 논의한 바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0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