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옵티시스

KAIST, SM엔터 손잡고 ‘메타버스 공연기술’ 개발 나선다

SM Life Design (063440)


차트이미지



KAIST, SM엔터 손잡고 ‘메타버스 공연기술’ 개발 나선다

2021-06-24 10:10

KAIST와 SM엔터테인먼트는 23일 메타버스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KAIST 대전 본원에서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광형 KAIST 총장,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KAI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SM엔터테인먼트가 메타버스 공연기술 공동개발에 본격 나선다.


양측은 지난 23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메타버스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콘텐츠?인공지능(AI)?로봇 분야 기술 협력 ▷디지털 아바타 제작관련 공동 프로젝트 ▷컬처 테크놀로지 관련 공동 학술연구 등의 분야에서 협력해 나간다.


특히 KAIST 문화기술대학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아바타를 활용한 메타버스 공연기술 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KAIST와 SM엔터테인먼트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3D 등 첨단기술들이 총동원된 실험장이자 디지털시대 최전선인 메타버스 세계에서 공연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문화계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공연을 빠르게 선보이며 새로운 공연예술 형태를 제시했다.


메타버스는 기존 가상현실보다 한 차원 더 심화된 확장 가상세계다. 현실과 가상 사이의 경계를 허물어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세계 혹은 현실을 초월한 디지털 세상이다.


아바타를 자신과 동일시하는 메타버스의 소비층은 스크린, TV, 공연장과 같은 수단이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아도 현실에서 경험하는 일들을 가상세계로 옮겨와 즐기고 있다.


KAIST는 인공지능?디지털트윈?사물인터넷?네트워크 등 가상세계를 실제와 같이 정교하게 재현해 구동하기 위한 첨단기술을 제공한다. 여기에 글로벌 한류를 이끌어온 SM의 프로듀딩 및 콘텐츠 기획 능력을 융합해 메타버스 분야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것이 이번 협력의 목표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23일 KAIST 대전 본원 양승택오디토리움에서 KAIST 구성원을 대상으로 ?KAIST와 SM이 함께 할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고있다.[KAIST 제공]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는 “SM과 KAIST가 인류 미래의 삶에 기여하는 퍼스트 무버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SM의 문화적 상상력이 KAIST의 우수한 기술력과 만나 미래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물론 공학기술 발전에도 기여하는 거대한 창의의 산물로 완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이날 협약식이 끝난 뒤 KAIST 구성원을 대상으로 ?KAIST와 SM이 함께하는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SM C&C·SM Life Design, 네이버·카카오의 에스엠 지분 인수설로 급등세

기사입력 2021-05-28 11:14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및 네이버와 지분 매각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회사인 SM C&C과 SM Life Design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28일) 오전 10시 52분 기준으로 코스닥시장에서 SM C&C는 전 거래일 대비 555원(29.92%) 오른 2천41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같은 시각. SM Life Design은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570원(19.69%) 오른 3천46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M C&C와 SM Life Design은 모두 SM 자회사입니다.

전날(27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SM 최대 주주인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 지분(지분율 19.21%) 등을 인수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SM은 당초 "대주주의 지분 매각은 논의된 바 없으며 보도는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지만, 전날 오후에 낸 공시에서는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 관련 다각적인 논의를 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어떠한 내용도 확정된 바 없다. 향후 관련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내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면서 사실상 협상 사실을 인정한 바 있습니다.

[ 최민정 인턴기자 / lilly307@mk.co.kr ]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2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