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우진

기시다,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 사실상 기정사실화 9시 뉴스에 나온다 오늘코멘트1

차트이미지기시다,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 사실상 기정사실화

입력
 
 수정2021.10.15. 오후 1:39
<div class="nbd_im_w _LAZY_LOADING_WRAP " style="clear: both;">
원본보기
</div>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자료사진> ⓒ AFP=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 보관 중인 오염수의 해양 방출을 철저히 하라고 각료들에게 지시했다.

15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관저에서 열린 동일본 대지진 부흥 추진 회의에서 "원자력 발전 처리수의 방출에 대해서, 철저한 풍평(風評·잘못된 소문)대책을 실행해 나간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는 다핵종 제거설비(ALPS)를 포함한 특수 정화장치를 사용해 삼중수소를 제외한 방사성 물질 대부분을 제거했다는 의미로 '오염수' 대신 '처리수'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풍평대책은 방출 결정에 따른 이미지 악화로 지역 주민들이 볼 피해를 막기 위한 것으로, 기시다 총리가 "철저한 풍평대책을 실행해 나간다"고 밝힌 것은 오염수의 해양 방출 결정을 사실상 기정사실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스가 요시히데 전임 내각은 지난 4월 각의(국무회의)를 열고 오염수의 해양 방출을 정식으로 결정했다. 스가 내각의 뒤를 이은 기시다 내각 또한 오염수 방출 정책을 변함없이 추진할 계획을 밝힌 것이다.

지난 4일 기시다 내각이 출범한 이래, 동일본 대지진 부흥 추진 회의가 열린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2012년 발족한 부흥 추진 회의는 모든 각료가 참여한다. 기시다 총리는 "전원이 부흥대신이라는 의식을 공유하고, 재해지의 부흥을 위해 전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0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