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오롱생명과학

[기자수첩] 제약바이오 투자와 투기의 갈림길, 당신의 선택은?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992



그러나 기회를 틈타 큰 이익을 보려 하는 이 투기 시장에서 정작 피해를 보는 것은 개인 투자자들이 대부분이다. 개인 투자자들을 소위 ‘개투’라 부른다. 개인 투자자의 약어로 통하지만, 사실은 힘없고 밟아 죽이기 쉬운 ‘개미’ 투기자라는 은어도 된다.


개투들은 주식시장에서 세력과 거액을 보유한 큰 손들, 또는 외국인들이 이익을 얻는 그 사이에서 ‘큰 손 형님’들이 흘려준 정보(루머)를 쫓아 단타를 치며 수익 내기에 혈안이 된다.


하지만 개투들은 최종 싸움에서 대부분이 패자로 전락한다. 큰 손 형님들은 이미 정보와 돈을 움켜쥐고 시세를 조정하다 개미들이 몰려오면 차익을 실현하고 떠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남아 있는 개미들끼리의 처절한 싸움이 시작된다. 마치 영화 속 박혀있던 기생충과 굴러온 기생충의 생존 싸움이 시작되듯 말이다. 당초 주주였던 개미들을 새롭게 몰려온 개미들이 몰아내기도 한다. 새롭게 몰려든 개미들은 정보가 가짜라고 떠들면서 팔아야 한다고 부추긴다. 자기가 싼 가격에 주식을 사기 위해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07: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