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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방울

쌍방울주주여 매매에 참조

글로발투자자 조회633

*최근 부활에 성공한 ls네트웍스 고점은 1988년 32만원이다.그주가를 다시 간다.올해는 25천원간다.최근 6연속상한가간 공구우먼처럼 8연속상한가로 25천원직행한다.왜?
미국증시가 상승했다.이제 글로벌증시가 바닥을 찍은 것이다.한국은 내수주가 주도주이고 일본은 수출주가 주도주이다.종합지수가 폭락했는데 개별내수주는 신고점을 가는 것이다.ls네트웍스(액면가5천원)의 대표적브랜드인 프로스펙스가 매출증가 영업이익,순이익증가 등으로 이제 본격적인 부활의 신호를 보내고 있다.주가는 실적보다 선행한다.실적발표전에 주가가 미리 다 상승한다는 것이다.ls네트웍스의 작년고점은 6300원이다.3년전부터 고점과 저점은 계속 높아지고 잇다.따라서 올해는 작년고점6300원보다 더 높은 2만5천원대의 주가를 갈것이다.내년 8만8천원,내후년 32만원갑니다.
-ls네트웍스가 영위하는 사업은 크게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 임대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직접 영위하는 브랜드사업은 'PROSPECS' 브랜드를 통한 신발, 의류, 용품 등의 상품을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 등의 다양한 유통형태별로 소비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유통사업은 LS그룹과 연계한 전력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상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대사업은 당사가 보유한 'LS용산타워' 등의 부동산을 통한 사무실 및 상가, 창고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또한 이베스투자증권 지분8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올해초 오토모티브의 부품유통과 전선관련 사업을 인수하여 본격적인 매출증대가 예상됩니다.
- 당사의 종속회사 영위하는 사업을 구분해보면, (주)엠비케이코퍼레이션은 브랜드 사업부문에 포함되고, (주)흥업은 임대사업 공통부문에 포함됩니다. 나머지 종속회사 4개사 (주)베스트토요타, (주)케이제이모터라드,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주)바이클로는 유통사업부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일업체 비교*
ls네트웍스:액면가5천원,주가2570원,실제주당순자산25천원,pbr0.01배,최고주가 1988년에 32만원대
까스텔바작:액면가500원,주가 95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9만5천원,실제주당순자산1만원,pbr0.95배,최고주가 2019년에 21천원대
f&f:액면가100원주가12만7500원,액면가5천원으로 환산시 6백37만5천원,실제주당순자산15천원,pbr8.2배,최고주가 2021년19만원대
영원무역:액면가500원,주가 39천1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39만1500원,실제주당순자산5만원,pbr0.8배,최고주가 2015년에 72천원
한섬:액면가500원,주가 3만15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31만5천원,실제주당순자산4만원,pbr0.8배,최고주가 2021년에 51천원대
휠라홀딩스:액면가1000원,주가 2만92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4만6천원,실제주당순자산27만원,pbr1.2배,최고주가 2019년에 87천원대
공구우먼:액면가100원,주가 2만53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백28만3천원,실제주당순자산2100원,pbr12배,최고주가 현재
결론:종합지수 폭락해도 공구우먼 싸스텔바작 등은 신고점을 간다.의류 및 패션산업은 2분기가 최고성수기로 최대실적나온다.그래서 종합지수 폭락과 관계없이 8월까지 상승하고 또 3분기,4분기도 호실적으로 신고점간다.

*kkkk님 글 참조
금요일 종가보니 연기금 8천주 순매수.같은업종 휠라홀딩스,영원무역홀딩스 한섬 까스텔바작 10%상승보니 ls네트웍스는 상한가를 갈 것이다.짜가외인매매는 무시하세요.오직 최고의 전문가라는 연기금의 매수만 믿어세요.지금? 연기금30만주 쓸어담있다.
1.프로스펙스, MZ 겨냥 마케팅…부활의 날개 펴나?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 5건의 후원 계약 맺어
국가대표팀부터 국내 4대 프로스포츠팀 등 종류 다양
*MZ세대 사이에서 존재감 키우기 위한 전략
▲프로스펙스 야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이미지
한때 국민 스포츠 브랜드로 불렸던 프로스펙스가 부활에 시동을 걸고 있다.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자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국가대표팀은 물론 국내 4대 프로스포츠팀을 후원하고 있는 것이다. 프로스펙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도 지속해서 선보인다. 24일 이투데이 취재 결과 프로스펙스는 작년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총 5건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말에는 LG 세이커스 농구단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 한국타이어-프로스펙스, 안전성 강화한 콜라보 운동화 출시했다. 이후에는 LG 트윈스 야구단, FC 서울 축구단과 잇달아 계약을 체결했다. 2019년 하반기에 계약을 맺은 GS칼텍스 킥스 여자배구단을 포함하면 프로스펙스는 국내 4대 인기 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 프로팀을 모두 후원하게 됐다. 프로스펙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야구ㆍ소프트볼 국가대표팀과 후원 계약을 맺었다.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야구ㆍ소프트볼 국가대표팀을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에는 대한레슬링협회와 레슬링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프로스펙스는 2025년까지 공식 선수복을 비롯해 훈련복, 용품 등을 제공한다.프로스펙스가 후원 계약을 잇달아 체결한 이유는 MZ세대 사이에서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서다.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나이키와 함께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 선두 자리를 놓고 다퉜던 프로스펙스는 IMF 외환 위기 이후 매출 감소, 외국 스포츠 브랜드의 국내 진출 러시 등 악재로 입지가 약해졌다. 생존을 위해 프로스펙스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학이 날아가는 모습을 본딴 누운 F자 로고를 2008년부터 수차례 바꾼 것이 대표적이다. 과감한 시도에도 성과는 미미했다. 프로스펙스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20~30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에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프로스펙스는 스포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한다. 올해 4월에는 1970년대풍의 운동화 200켤레를 온ㆍ오프라인에 선보였다. 그 결과 5000여 명의 응모자가 몰렸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앞에는 이 신발을 사기 위해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입장하는 것)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낭해 ‘리사이클 반팔 티셔츠’를 출시했다. 리사이클 반팔 티셔츠는 폐페트병 리사이클 원사를 적용해 친환경적인 가치를 더했다.
프로스펙스는 적극적인 MZ세대 마케팅을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린다. 프로스펙스를 운영하는 LS네트웍스의 지난해 브랜드 부문 매출은 1651억 원으로 전년(1497억 원) 대비 1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액은 282억 원에서 93억 원으로 줄어들었다.
2.LS그룹, 전기차 부품·신재생에너지로 미래 선도기업 도약
디지털 전환·미래 성장동력 발굴”…LS그룹 구자열 회장 승부수 통했다.국내 최초 800V 권선 현대·기아 공급,태양광 등 신재생 사업 성과 뚜렷,LS오토, 미래차 부품 매출 1조 눈앞,향후 ls네트웍스와 합병을 통해서 ls네트웍스 매출확대에 기여, 회사채 발행 통해 친환경 사업 확대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추진해 온 친환경 전기차 부품, 신재생 에너지 등 신사업 발굴 및 투자가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핵심 계열사인 LS전선의 주력 사업 포트폴리오는 전기차용 권선, 해상 풍력 케이블, 태양광 등 미래 신사업을 중심으로 확대됐고, LS오토모티브는 미래차 핵심 부품 사업 수주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구자열 회장이 2015년부터 강조해 온 디지털 전환과 미래 성장 사업 발굴 의지가 LS그룹을 전통 제조업 회사에서 미래 선도기업으로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구자열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도 “신사업 분야의 성과를 조기 창출해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고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LS전선, 전기차·해상풍력·태양광서 두각
자동차 산업의 무게 중심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차로 급격하게 이동하는 가운데 LS전선은 첨단 기술력을 앞세워 전기차 시대의 핵심 사업자로 떠오르고 있다.
주력 부품은 전기차에 공급되는 ‘구동모터용 권선(Enamel wire)’이다. 전기차 업계의 충전 속도 경쟁으로 인해 고전압 부품 개발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LS전선은 2016년부터 미국 GM의 ‘쉐보레 볼트(Bolt) EV’에 400V급 권선을 공급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의 ‘EV6’에 800V급 구동모터용 권선을 단독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권선 관련 매출은 향후 6년간 2000억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전기차용 알루미늄 전선 소재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구리 대신 알루미늄을 사용해 무게를 40% 이상 줄인 제품으로 일본 글로벌 전장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LS전선은 알루미늄 전선의 비율이 2020년 약 5%에서 2025년 30% 이상으로 급속히 커질 것으로 보고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LS전선의 올해 전기차 부품 매출은 2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또한 LS전선은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미국, 네덜란드, 바레인 등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해상풍력발전사업 세계 1위인 덴마크 오스테드와 해저 케이블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해 향후 5년간 국내외 사업에서 우선 공급권을 갖는다. 또한 대만의 해상풍력단지 건설 1차 사업에서 현재까지 발주된 초고압 해저 케이블을 모두 수주했다. 태양광 사업도 확장하고 있다. 해저 케이블의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최초로 22.9kV급 수중 케이블과 태양광 전용 DC 케이블 등을 개발해 고흥 남정, 해남 솔라시도 등 30여 곳의 태양광발전소에 케이블을 공급했다.
*LS오토모티브, 미래차 부품 수주 호조:전선과 오토모티브부품 유통부문을 ls네트웍스에서 인수함
LS오토모티브도 내연기관 중심에서 벗어나 미래차 부품 사업으로의 변화에 성공하며 매출 1조 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LS오토모티브의 미래차 관련 핵심 부품은 ‘48V DCDC 컨버터’로 2019∼2020년 기준 약 2300억 원을 수주했다. 메인 배터리 전압을 저전압으로 변환시키고, 발전기에서 발생하는 전압을 메인 배터리 충전전압으로 변환하여 공급하는 양방향 컨버터로 하이브리드, 수소차, 전기차 등에 모두 사용된다. 이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모터에서 사용되는 환형터미널(Ring Shape Terminal)은 약 2000억 원을 수주했으며,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등 저소음 차량이 주행할 때 보행자 보호를 위해 차량 외부로 경보음을 출력하는 가상 엔진사운드 시스템(VESS)는 약 360억 원을 수주했다. LS오토모티브 관계자는 “한 발 앞서 미래차 관련 친환경 전기차 제품기술을 개발해왔고, 그 노력이 글로벌 업체들에게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LS는 11일 회사채 발행을 통해 확보한 1840억 원의 자금을 전기차 및 신재생 에너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2024년까지 관련 업종에 지분을 투자해 그동안 관련 자회사들이 추진해 온 신재생에너지 및 전기차 사업 확대와 시너지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ls네트웍스에 유통부문을 흡수합병시켜서 ls네트웍스 매출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LS그룹 관계자는 “이번 회사채 발행은 그린뉴딜 산업에 대응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친환경 사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는 50만원대하는 경쟁업체처럼 성장하는가? 18천원대 직행한다
f&f의 주가는 567천원,휠라홀딩56100원(액면가500원),영원무역43900원(액면가500원)이다.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는 위의 4개사처럼 갈것이다.그래서 최근 연기금이 4천원대에 20만주이상 매수하고 있다.연기금이 매수하면 분명 좋아진다는 것이고 향후 몇십배 상승할것이다.짜가외인의 매도는 무시하라.단타키움이 가지고 있는 제임스리"계좌이다.연기금의 매수만 믿으면 된다.연기금이 4050원에도 매수하고 있다.연기금은 최소 18천원이상 보고 있다.
구자열 LS(006260)그룹 회장의 아들인 구동휘(사진) E1(017940) 각자 대표이사 전무가 LS네트웍스(000680) 이사회에도 공식 합류한다.LS네트웍스(000680)는 30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92 LS용산타워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구 전무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구 전무는 구자용 E1·LS네트웍스 대표이사 회장의 조카이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의 아들이다:이것이 부활의 확실한 증거이다.잘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화려한 경력을 만들기위해서 이시점에서 이사로 등재시킴.
1. 프로스펙스, 예능 '뭉쳐야 쏜다' 인기에 제품 문의 폭주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제작지원하고 있는 스포츠 예능 '뭉쳐야 쏜다'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제품에 대한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매주 일요일 저녁에 방영되는 '뭉쳐야 쏜다'는 '전설들의 농구대잔치'라는 부제로 스포츠 전설들이 모여 전국 농구 고수들과 대결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허재, 현주엽을 비롯해 우지원과 김훈이 스페셜 코치로 출연하는 등 90년대를 주름잡았던 농구스타들이 출연하고 있다.출연진들은 레트로 감성이 짙은 원색 트레이닝 복을 입고 훈련과 경기를 진행하지만 강한 승부욕에 비해 따라주지 않는 따라주지 않는 몸으로 '허당끼'를 보여주며 큰 재미를 주고 있다.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 지원하는 프로스펙스의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출연진들이 입고 등장하는 트레이닝복과 각종 용품들이 방송을 통해 친숙하게 다가서면서 제품관련 문의가 이어지는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방송에서 안정환, 여홍철이 신은 '헬리우스' 농구화는 농구화 마니아 사이트와 각종 게시판을 통해 관심을 받고 있다.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뭉쳐야 쏜다 속 선수들의 착장이 노출된 이후 제품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성장기와 함께 90년대의 향수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프로스펙스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 1)LS네트웍스의 대표 브랜드 "프로스펙스 보아 홀인원 골프화(BOA)와 골프의류"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최근 골프열풍으로 폭발적 매출증대.작년1분기 매출액600억원에서 올해 1분기매출액960억원으로 58%증가.
2).LS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취임···15년 만에 민간 기업인 출신
무역협회는 지난 19일 회장단 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구자열 회장을 신임 무역협회장 후보로 추대한 바 있다. 구자열 회장은 취임사에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무역협회 회장을 맡게 돼 큰 영광"이라며 ":구회장이 ls네트웍스의 무역부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에 폭발적인 매출기대된다.
ls네트웍스의 용산빌딩가격3배상승,이베스트투자증권 인수가격보다 더 상승으로 재평가시 주당순자산은 28천원대가 된다.(아랫의 실적참조)
* ls네트웍스 향후 실적(자본금3941억원,액면가5000원):대주주가 발행주식의 83%보유.인수가격은 25천원대.
2019년:매출액4,028억원,영업적자230억원, 순손실690억원;bps8100원.구조조정
2020년:매출액3,349억원,영업적자323억원,순손실237억원;:bps6천700원:
2021년:매출액3,988억원,영업이익 68억원,순이익601억원;bps7천800원:
2022년(E)매출액8,266억원,영업이익580억원,순이익 389원;목표주가:2만5천원,bps2만8천원:본격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 순이익증가.용산빌딩과 김해공장 등 자산재평가. 전선과 오토모티브관련 유통사업 인수.
2023년(E)매출액 1조5,688억원,영업이익1288억원,순이익1177원;목표주가:8만8천원,bps4만8천원:실적본격화,전선 및 자원, 오트모티브 유통사업의 인수로 매출 및 영업이익 확대,
2024년(E)매출액 3조9,655억원,영업이익3890억원,순이익3860원;목표주가:32만7천원,bps7만3천원:실적본격화,전선 및 자원,오토모티브 관련 유통사업의 본격 성장세.

**LS네트웍스는 휠라코리아,영원무역과 비교시 엄청난 저평가로 31년간의 구조조정끝에 턴어라운드된다.1988년 프로스펙스가 좋을때인 8만원에서 하락을 했고 2007년 17천원대에서도 계속 하락을 했고 31년만에 매출증가로 성장을 한다.
3.고속도로엔 오늘도 승용차가 넘쳐난다.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건 현대와 기아자동차다. 그 사이로 벤츠와 BMW, 아우디, 렉서스의 로고가 보인다. 그런데 스포츠용품 시장만큼은 유독 외국 브랜드 일색이다.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상의에는 나이키의 스우시 로고가 빛난다. 배구 국가대표 유니폼은 일본 아식스 제품이다.국가대표 유니폼은 반드시 국산이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아베가 밉다고 해서 일본 브랜드가 달린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지 말자는 이야기도 너무 감정적으로 들린다. 21세기엔 국수주의는 통하지 않는다.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로만 대결할 뿐이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아식스가 씽씽 달리고 있는 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에도 이제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 하나쯤은 나올 때가 되지 않았는가.
4.프로스펙스 워킹화, 누적 판매 900만족 달성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올해로 출시 10년을 맞은 자사의 워킹화가 900만족 누적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9년 'W 워킹화'를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스펙스는 국내 워킹화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10년 동안 연 평균 약 90만 족을 판매한 셈"이라며 "국내 일반가구 수가 약 2000만 가구라는 점을 감안하면 2가구 당 1가구는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워킹화는 기본적으로 발의 뒤틀림을 최대한 제어해 안정적인 워킹을 보조하는 기능을 한다. 장시간 걸어도 관절에 무리가 없도록 충격을 분산·흡수하는 기능도 필수적이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워킹화의 미드솔이다.
프로스펙스의 워킹화 '메타소닉' 시리즈는 다양한 지형에서 착지할 때 충격을 골고루 분산시키고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도록 지지해주는 'G-Frame' 미드솔을 적용했다. 달착륙선의 랜딩 기어에서 착안한 'G-Frame'은 이중 지지 구조로 어떤 지형에서도 발목 관절의 좌우 흔들림을 2단계로 지지해준다. 이를 통해 착지 시 발뒤꿈치에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장시간 보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발목과 무릎의 뒤틀림과 몸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한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집약해 한국인의 발에 최적화된 착화감을 제공한다"며 "뛰어난 접지력과 강화된 쿠셔닝으로 파워 워킹시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과천시, 치매관리 위해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와 업무협약:업무협약 통해 ‘치매안심 스마트 워킹케어 사업’ 추진… 민관 협력으로 보다 체계적인 치매 관리 시행과천시는 노인성 대표 질환인 치매 관리를 위한 ‘치매안심 스마트 워킹 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시와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는 치매관리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치매예방과 관련된 콘텐츠 발굴, 확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치매안심 스마트 워킹 케어’ 사업은 과천시가 LS네트웍스로부터 스마트칩이 내장된 워킹화를 무상 지원받아, 과천시민의 보행습관 분석을 통해 치매 위험도를 예측하게 된다.또한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을 연동해 보폭, 속도, 균형 등을 분석한 뒤 개인 특성에 맞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김종천 과천시장은 “치매 진단 어르신들과 고위험군에 속한 분들은 체계적인 관리를 필요로 한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지금보다 더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과천시민의 건강과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계최초로 프로스펙스의 스마트칩이 내장된 워킹화를 통한 걸음속도 분석으로 노인성 질환인 치매를 조기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동 개발했다.세계적인 기관에 특허를 신청하여 향후 기술료만 연간 250억원이상의 수익이 예상된다.
LS네트웍스(000680)는 온라인 쇼핑몰 ‘LSN몰’을 스포츠 전문 쇼핑몰로 개편하기 위해 전문 브랜드를 확충했다고 공시했다 따라서 메타벅스를 창작하여 이제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로 키울 전략이다 이경우 가치는 최소 6천억원이상이 될 전망이다.
5.구동휘 전무, E1 이어 LS네트웍스 사내이사로
구자열 LS(006260)그룹 회장의 아들인 구동휘(사진) E1(017940) 각자 대표이사 전무가 LS네트웍스(000680) 이사회에도 공식 합류한다.LS네트웍스(000680)는 30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92 LS용산타워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구 전무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구 전무는 구자용 E1·LS네트웍스 대표이사 회장의 조카이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의 아들이다.구 전무는 LS일렉트릭 상무, LS 밸류 매니지먼트 부문장, E1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지원본부장 등을 거쳤다.구 전무는 지난 26일 E1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된 데 이어 이날 LS네트웍스 비상근 사내이사로 선임되며 경영 전면에 나서게 됐다.
6.문성준 LS네트웍스 대표 ‘선택과 집중’ 통했나…프로스펙스 다시 날다
문성준 대표 '선택과 집중' 성과
뉴트로 열풍에 'F로고' 부활 전략
디지털 마케팅·스포츠 후원 올인
래플·한정판 출시로 구매욕 자극
작년 매출 1651억원…전년비 10.3%↑
워킹화 라인 상품 개발·투자 확대
“프로스펙스가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대한민국 스포츠 오리지널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해 프로스펙스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파할 계획입니다.”22일 문성준 LS네트웍스 대표는 ‘프로스펙스’를 국내 간판 스포츠 브랜드로 만들어 놓겠다며 아시아투데이에 이같이 말했다. 특히 올해는 스포츠 선수 후원과 디지털 마케팅으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겠다는 게 문 대표의 구상이다.문 대표는 LG상사 산업재 경영분석팀장, LG패션 전략영업사업부장 등을 두루 거친 뒤 2016년 LS네트웍스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처음엔 구자용, 윤선노 대표 이사와 공동으로 회사를 이끌었지만 올해부턴 단독으로 회사를 경영하게 됐다.LS네트웍스 측은 “대표이사로서 경영전반에 대한 폭 넓은 경험과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흑자전환 및 사업재편 등을 원만히 이끌어 온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했다”며 문 대표의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LS네트웍스의 주요 사업은 프로스펙스 등 스포츠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 임대사업으로 나뉜다. 브랜드 사업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2.3%로, 지난해 LS네트웍스가 올린 3904억원의 매출 가운데 1651억원이 이곳에서 나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수치다. 최근 프로스펙스가 재인기를 끌며 실적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분석된다.프로스펙스는 국제상사(현 LS네트웍스)가 1970년대 말 론칭한 토종 스포츠 브랜드다. 86 아시안게임, 88 서울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돼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한때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 시장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브랜드 노후화로 ‘아재(아저씨) 브랜드’ 라는 소비자 인식이 강해지면서 오랜 시간 고전을 면치 못했다.이에 문 대표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택했다. 이대로 가다간 프로스펙스가 존폐의 기로에 설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그는 프로스펙스만 남기고 잭울스킨과 스케쳐스 등 부진한 패션브랜드를 모조리 정리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몽벨은 LS네트웍스가 지분 100%를 보유하는 물적분할을 통해 별도법인으로 분리됐다.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기존에 잘하던 분야’에 집중한 결과, 올 1월 기준 프로스펙스의 워킹화는 누적 약 1250만 족 판매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2148만 가구(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 중 절반 이상이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구매한 셈이다.문 대표가 빼든 뉴트로(뉴 레트로) 마케팅 전략도 적중했다. 그는 젊은층 사이에서 뉴트로가 유행하는 것을 일찍이 간파하고,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것을 주문했다.
1981년 브랜드 론칭 때부터 사용해왔던 ‘F’로고를 다시 제품에 내건 것과 어글리 슈즈인 ‘스택스’를 재출시한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스택스의 경우 발매 이후 무신사 스토어의 스니커즈 판매 랭킹 1위를 거머쥐기도 했다.한정판 마케팅도 통했다. 프로스펙스가 최근 출시한 ‘마라톤 220’은 마라토너 데이브 맥길리브레이가 1978년 미 대륙 횡단 시 착용한 러닝화로 스니커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유튜버 ‘와디’와 협업해 복각한 블루와 옐로우 컬러를 각각 100 켤레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여기에 MZ세대에게 익숙한 ‘래플(추첨을 통한 구매자 선정 방식)’ 방식을 선택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평을 받는다.문 대표는 올해 스포츠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프로스펙스는 현재 배구, 농구, 축구, 야구 등 4대 프로스포츠를 전부 후원하고 있다. 프로스펙스가 과거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우뚝설 수 있었던 것도 ‘선수단 후원’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다시금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 낸다는 각오다. 공식 온라인몰의 경쟁력도 한층 높여 신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해 놓을 생각이다.
또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는 워킹화를 선보이기 위해 워킹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상품 개발 및 R&D(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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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34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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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검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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