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하이드로리튬

리듐 업계 대장주 등극 오늘 상한가 1순위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의 실시권을 취득한 하이드로리튬(101670)이 장초반 강세다.

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8분 현재 하이드로리튬은 전거래일 대비 13.86%(7000원) 오른 5만6500원에 거래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div class="nbd_im_w _LAZY_LOADING_WRAP " style="clear: both;">
원본보기
</div>

하이드로리튬은 전날 저순도 탄산리튬을 이용하여 리튬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제조하는 기술에 대한 실시권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회사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전웅 박사가 보유한 특허기술로 하이드로리튬은 향후 20년간 해당 특허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하이드로리튬은 이번에 실시권을 이전 받은 기술은 물을 활용한 환경 개선 리튬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 일수화물 제조기술로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의해 2023년 1차 신기술(NewExcellent TechnologyNET)로 예비 인증되었다.

기술 실시권 획득은 같은 시기 관계회사인 어반리튬(073570)이 취득한 3건의 기술실시권과 함께 이차전지용 원료의 전체 밸류 체인을 완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어반리튬은 불순물 다량 함유 염수로부터 리튬을 추출하는 기술(CULX), 리튬 고도 정제에 의한 탄산리튬 제조기술(CULC) 및 폐 리튬 전지재료로부터 리튬의 친환경 회수 기술(CUBLX) 등 총 3건의 기술에 대한 실시권을 취득한 바 있다. 

하이드로리튬과 어반리튬은 리튬의 추출에서부터 배터리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의 제조 및 폐배터리의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더욱이 이 두 회사가 최근 새만금 공단 입주를 확정지으면서 리튬 원재료의 국내 대량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술실시권 취득으로 배터리급 수산화리튬의 대량 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어반리튬 등 관계사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우리나라 리튬2차전지산업의 초석이 될 리튬밸류체인 완성에 최선을 다하고 글로벌 리튬기업으로 발돋음하겠다”고 밝혔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1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