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나노캠텍

상재료

차트이미지





[파이낸셜뉴스] 나노캠텍이 강세다. 중국발 우한폐렴이 확산중인 가운데 이 회사가 판매중인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가 중국 판매권을 가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23일 오후 1시12분 현재 나노캠텍은 전일 대비 270원(+9.66%)오른 30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외신 등에 따르면 알리바바 톈마오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는 초미세먼지와 병원균 예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3M KN95 마스크가 품귀 현상이 벌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중국 우한 폐렴이 확산되는 가운데, 마스크 가격이 최소 3배에서 최대 10배까지 폭등하며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자 중국 정부가 강력 단속에 나섰다.

이처럼 중국에서 우한 폐렴으로 인해 마스크가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가격이 최대 10배까지 폭등하는 등 '마스크 대란'이 일어난다는 소식에 중국내 마스크 판매권을 보유한 나노캠택에 기대 매수세가 몰렸다는 관측이 나온다.

실제 나노캠텍은 지난해 4월 엔투셀과 함께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인 ‘브레스실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외 영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브레스실버는 일본 신슈대학교 섬유학부와 공동 연구개발해 PM 0.1 직경을 가진 초미세 나노섬유 필터가 내장된 고기능성 마스크로, 미국 환경 보호국(EPA)에 등록된 항균 복합체 캡슐 SSNC’(국내 특허등록 및 해외 출원 완료)가 적용되어 650종 이상의 유해세균에 대하여 99.9% 항균성을 보유했다. 특히 중국에 판매권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번 폐렴 수혜 기대감이 몰렸다는 평가다.

#마스크 #우한폐렴 #폐렴 수혜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2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