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현대글로비스

=(원화의 저주)..한국인의 눈물

=(원화의 저주)..한국인의 눈물
. .
재테크 기초이론상,아파트나 주식에의 투자는 다이아몬드 달러투자법에 따라서 투자해야한다.
즉,추세적으로 달러가격이 오르면 아파트와 주식은 무조건 팔아야한다.
반대로 꾸준히 지속적으로 달러가격이 내리면 아파트와 주식은 대폭등을 거듭하므로 무조건 사들여야 한다.
이 사실과 객관적 증명은 이미 저자의 [일본인의 눈물] 책에서
일본의 Plaza 합의, 한국의 IMF,영국의 Brexit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한 바 있다.
.
이제 한국에 다가오는 달러가격의 장기적 하락세 즉,원화의 마지막 축제가 오고 있다...
원화강세의 이유와 아파트/주식/달러/국채에의 투자방법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미 시작된 우리 생애 마지막 폭등 파동에서 정부의 바램과 달리 부동산은 앞으로도 약 30-50%의 폭등세가 온다.
주식도 50% 이상 올랐다가 대 폭락을 시작한다.
.
그 이유와 시기와 폭을 설명한다.
이 축제를 마지막으로 원화의 저주 즉 한국인의 눈물이 약 10년 이상 계속된다.
한국인들은 노인들의 도시가 될 신도시에서 탈출해야하며 앞으로 월세투자 갭투자를 멈춰야하는 이유도 알수 있다.
.
일본인들은 30년 전부터~ 모든 수익성자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살 집도 잘 사지 않는다.
그 이유는
월세투자를 하면 매년 손해를 보는 것을 투자에 실패한 아버지를 보고 배웠기 때문이다.
1년 월세로 2000만원을 받지만, 주택가격이 1년에 3000만원이 내린다면,집을 안 사는 게 당연하지 않은가?
가지고 있을수록 손해를 보는데 누가 월세투자용 주택을 사겠는가?
.
일본인은 한 때 국제적으로 economic animal로 불리웠을 만큼 계산에 밝다.
그러나,
1)1989년 부터 30년 이상 기간동안 토지신화가 지속될 줄 알고 월세투자를 하다가 비로소 배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월세투자를 하면 망하드라는 사실을 부모와 자식이 함께 경험으로 직접 배웠다.
주택가격이 매년 내리니까 나아가서 월세용 부동산 투자는 물론 이제는 거주용 집도 잘 사지 않는다.
그래도 상속으로 양가에서 주택이 강제 상속되어 가구당 주택이 1~2채가 추가로 생겨나기도 한다.
.
상속으로 받은 집의 가옥분 재산세라도 줄이려고 불도져로 주택을 밀어 나대지로 만들고 있다.
상속으로 아파트가 2채 더 생기면 월세를 받아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겠지만 누구나 2~3채를 더 보유하게 되니까 월세를 살아 줄 사람도 없다. 이것이 현재의 일본의 주택시장이다. 곧 한국도 이렇게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참담할 뿐이다.
.
2)주식도 폭락했으니 결국 일본인들은 일본 국내의 주식,아파트에도, 해외에도 돈을 투자 할 곳이 없다.
일본 국내에서는 은행예금 이자도,은행대출 이자도 0% 대다.
주택가격은 사실상 30년 째 내림세다.
어디에 투자하겠는가?
.
돈을 장롱에 넣어두나 은행에 예금하나 결과는 같다.. .
한국도 지금의 마지막 상승 후에는 이렇게 된다.
지금 시장의 일시적 Trend와 Trick에 속지말아야 한다.
현재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
일본의 몰락도 한국의 몰락도 인구감소 등에서 시작되는 롱텀 디플레 때문이다.
일본의 단카이세대는 680만,한국의 베이비부머는 720만이다.인구대비로 분석해야 한다.한 때 한국의 10배였던 도쿄의 주택가격은 이제 강남아파트의 30% 수준이다.이제는 빈집은행이 생겨났다.
.
불어오고 있는 환율하락으로 인한 아파트/주식 폭등은 정부도 아무런 규제책을 펼 수 없다는 사실.
환율은 무차별 단기적 폭등세를 유발시킨다.
일본이 그랬던 것처럼 장기적인 원화강세가 오고 있다.
.
디플레는 왜 Short Term Defla(5년 이하)와 Long Term Defla(5년 이상)로 구분해서 투자해야 하는지,그 시작점과 마지막은 무엇으로 판단하는지를 자세히 알려준다.
이 것이 핵심 내용이다.
이를 알면 대박은 바로 눈앞에 있는 것이다.
롱텀 디플레시에는 한마디로 <역 다이아몬드달러투자법>에 따라서 투자해야한다.
.
(삼성만은 확실히 준비되어 있다고 본다)
디플레 시에는 현금이 최고의 자산임을 아는 삼성은 본사 사옥까지 팔아서 모은 현금 100조를 대기중이다.
돈이 당장 필요한 것도 아닌데....왜 창업주의 혼이 깃들고..
최고 명당이라는 삼성 본관을 5800억에 팔아서 보탰을까?를 생각해봐야 하는 시대다.

삼성은 이미 대비책을 다 갖춰 놓은 듯하다.
.
삼성만이 알고 있다.
그들은 꾸준히 건물.땅을 판다.
다른 재벌은 삼성이 파는 이 건물과 땅을 사들이고 있다.
승자와 패자는 내년말이면 알수 있다.
.
흔히들 우리는 일본과는 다르다고 정부와 일부 학자들은 희망을 섞어 말한다.
즉 부동산 가격 폭락도 없으며, 디플레도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부동산은 약 30-50%의 폭등세가 오며,주식도 30-50% 이상 올랐다가 폭락한다.
.
일본의 다마신도시,지바신도시의 공가 현상과 샷타 도오리가 곳곳에 나타난다
한국도 이미 샷타도오리처럼 텅빈 가게가 시내 중심지에도 나타나고 있고
곧 상가주택도 스트리트몰도 텅텅비게되는 이유를 설명한다.
.
미국의 대공황시절, 현금의 상대적 가치는 주식에 비해 923%나 급등했다.
(약 15년 소요,923% 급등)
일본의 롱텀 디플레시절 :(부동산,주식 등은 약 90% 폭락하였다)
(엔화의 현금가치가 급등: 360엔에서 110엔으로 급등하였다)
.
일본의 롱텀디플레 동안
달러가 급락했다.
그래도 수출은 여전히 잘 되었다.
국내 물가는 계속 내리고
국내 부동산도 폭락, 주식도 폭락하였다.
.
[일본인의 눈물]에서 증명했듯이 달러가 폭락했으니 아파트나 주식은 폭등했어야 옳았다.
그러나 아니었음을 간단히 증명한다.
한국인의 눈물:월급쟁이나 가난뱅이가 부자되는 방법 책의 [그림33]이 이를 증명한다.
즉,롱텀디플레 이론은 기존의 숏텀 디플레 즉 매번 찾아오는 불황때 이론과는 완전히 다르다.
.
이럴 때,즉 한국에 롱텀 디플레가 오는데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돈이 되나?
내 아파트는?
주식은?
해외투자한 돈은?
달러예금은?.어떡해야 하나? 향후 투자요령과 그 증거와 이유를 설명한다.
.
모든 것이 폭락하는 이런 현상들은 기존의 경제학 이론으로는 설명할 수도 해결할 수도 없다.
일본도 이를 30년 이상 해결하지 못하고 헤매고 있다.
이것이 바로 롱텀디플레다.
롱텀디플레를 최초로 분석하고 증명했다.
바로 한국인의 눈물(월급쟁이나 가난뱅이가 부자가되는 방법)이란 책의 핵심 내용이다.
.
또한,이것이 바로 불황형 흑자이다.
이것이 곧 시작될 원화의 저주이고 한국인의 눈물이다.
엔화의 저주....일본인의 눈물처럼 ,경제여건이 좋지않은데도 통화가 강세를 보여 경제상황이 악화되는 악순환을 말하는데,주로 인구감소에서 비롯된 것이어서 이는 피할 수도 없다.
그러하니 ,이 원리를 역이용해서 선제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
이럴 때 기본적으로 재산을 10배 이상으로 불릴 투자수단을 정리해 두었다.
이 게 바로 롱텀 디플레 현상을 역이용하는 위기활용 투자기법들이다.
.
이 번의 대 위기는 노동자에서 자본가로 변신할 수 있는 마지막 한 번의 기회다.
본 저서는 흔히 말하는 공포마케팅(Panic marketing)이 아니다.
앞으로 한국에 다가올 팩트 그 자체이다.
.
1990년 이후의 일본의 주식,부동산,해외투자의 경제흐름을 48년간 시계열 분석해서 찾아낸 투자 생존학이다.
미래의 한국에서의 투자요령이나 베스트 투자처를 미리 안내한다.
미리 공부하여 이해하고 있지 않으면 막상 롱텀디플레가 닥쳐도 대응할 수 없음을 경험자들은 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35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8 2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