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수성샐바시온

전동지게차, 리프트 등 물류기계 제조업체인 수성이 통일부로부터 대북접촉을 승인 받았다. 이를 통해 대북사업 추진에 한 발 앞서 나가게 됐다.

차트이미지수성, 대북 경제협력 사업 확대 추진 1시간 전 



대북 접촉 승인…물류장비 생산·유통 및 흑연 사업 논의 코스닥 상장사 수성이 대북 경제협력 사업 확대에 나선다. 코스닥 상장사 수성은 통일부에 신고한 '북한주민접촉'을 수리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수성은 남북...

***수성

[=오늘뉴스]

전동지게차, 리프트 등 물류기계 제조업체인 수성이 통일부로부터 대북접촉을 승인 받았다. 이를 통해 대북사업 추진에 한 발 앞서 나가게 됐다.

17일 수성은 최근 통일부로부터 대북접촉 승인을 신청받았다고 밝혔다. 물류장비의 생산 유통과 새로이 추진하고 있는 흑연 사업을 본격화하기위해 최근 통일부에 대북접촉승인 신청을 진행한 회사는 승인을 받아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조선전성무역회사와 접촉할 수 있게 됐다.

수성은 지난해 이광혁 이사가 북한을 방문한 이후부터 북한내에서 수성의 제품인 물류장비의 생산 및 판매 등 남북 경협 사업에 대한 의지를 갖고 다각도로 검토했다. 또 최근에는 북한산 흑연의 국내외 유통사업도 검토하고 있다.

수성의 김대진 대표이사는 “북한과의 접촉이 승인됨에 따라 당사가 추진중인 대북 경협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만 대북사업은 북미관계가 개선되고 남북경협이 시작되어야 하는 만큼 신중을 기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4: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