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아바코

아바코.. 이제 달립니다

차트이미지아바코 이제 시작입니다..

추천이후 큰폭 상승후 가격조정 마무리 국면 저점매수기회

시가총액 겨우 ,2300억입니다.

천보를
따라잡을 유망주

다른 전고체 배터리와는 실적으로보나 비교 불가..

금일 조정은 매수타임 입니다..


아바코 : 자본금 80억 , 3분기까지 영업이익 207억 실적 대폭호전  per5  주당순자산 10,120원 현재가 12,150원

실적대비 절대저평가,, 4분기 실적도 대폭호전,

황화물관련 전고제 2차전지와 베타전지 mlcc등의 성장성이 주목받으면  적정퍼 20정도로 볼 수 있고

적정가 4만원 추정(제 생각)


(아바코 공시자료중에서 발췌한 내용)


(마) Roll to Roll 및 2차전지 부문

당사는 기존 사업 분야인 디스플레이, 태양광, 반도체용 진공 증착 장비, 인쇄회로기판(PCB) 및 MLCC 사업뿐만 아니라, Roll-to-Roll 공정 장비 분야에서도 세계 일류 장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3분기 사내 컨버팅머신(CM) 사업부를 신설하고 첨단 산업의 핵심 소재 제조 설비를 생산하여 2021년을 기점으로 매출 성과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Roll-to-Roll 장비는 필름이나, 종이 등과 같이 폭에 비해 두께가 얇고 긴 유연성을 가진 기판 소재를 여러 단계의 구동부와 Roll 등의 구성 부품을 이용하여 이송시키면서 연속적으로 합지/패턴/열처리 등의 다수 공정을 수행하는 장비입니다. 주로 신문, 잡지, 포장지 등을 대량 생산하던 기술로 공정 자체가 단순하고, 연속 공정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PCB, RFID,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Solar Cell, 2차전지 등 다양한 첨단 산업의 여러 공정과 융합 및 응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양극, 음극재용 동박 및 알류미늄박에 전극을 도포하고 건조시키는 기술을 접목시켜 2차전지 제조용 장비 시장에도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미래 첨단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2차전지 관련 사업 진출을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체 2차전지의 고체전해질을 고속으로 증착 가능한 공정 및 장비 개발을 위해 R&D에 집중하고 있으며, Sputter 장비의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전고체전지 시장은 도입기 단계로서 전지 소재, 구조 등에 대해 다방면의 연구가 진행 중이나 상용화 설비 사양이 미확정 상태로써 국내 전고체전지 R&D 선도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및 학계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시장 진입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겠습니다.

황화물계 전고체 전지 Cell 구조(좌)와 고체전해질/음극보호층 증착 장비 모식도(우)


또한, 방사선 동위원소를 이용한 독립 전원 및 이를 이용한 원전 감시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연구 과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위원소 전지는 방사성 물질인 Ni-63의 베타선을 반도체 흡수체에서 흡수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전지로서 외부 충전없이 약 100년간 사용할 수 있는반영구적 전지입니다.

동위원소 전지 작동 원리


해외에서는 이미 미국과 러시아에서 개발을 시작하여 낮은 전력 수준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는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관련분야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동위원소 전지 기술 개발 현황


본 개발 Project는 1단계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가능성을 이미 확인하였고, 현 2단계에서는 시제품 및 상용화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대구 TP, (주)엔텍코아 등과 공동연구 중입니다.

동위원소 전지 기술 개발 전략


더불어 동위원소 연계 기술로 I-125를 이용한 바이오 기술의 연구 개발도 진행 예정입니다. 전립선암에서 I-125 영구삽입술은 저선량 방사선동위원소를 전립선 조직 내로 직접 삽입하는 국소 전립선암 표준 치료법으로 국외 업체에서 치료 키트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한국원자력연구원, 세브란스 병원 등과 공동 연구를 수행하여 전립선암 치료 Kit를 국산화하고자 합니다. 


극한환경용 전고체전지 핵심기술개발

당사 연구소

- 황화물계 전고체 전지용 제조 설비로서, Li 음극보호층을 Sputter 장비를 사용하여 Damage 없이 증착할 수 있는 공정 및 장비개발 완료.

- 전고체 전지는 안전성 측면에서 액체전해질 전지보다 우수하여 자동차, 휴대폰으로 사용처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세계 전고체전지 시장 및 기후변화 대응에 따른 스마트그리드 보급 및 전력부족 해결을 위한 에너지저장장치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

2020.06

한국과학기술원

한양대학교

경기대학교
가천대학교

특징주] 아바코,삼성 차세대 '전고체전지' 개발 소식에 원천기술 부각↑

 

이우호 기자 | lwh@newsprime.co.kr | 2020.03.10 10:50:50

[프라임경제] 삼성전자가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 '전고체전지' 수명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이는 혁신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원천기술을 보유중인 아바코(083930)가 상승세다.

10일 오전 10시33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아바코(083930)는 전일대비 2.61% 오른 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은 1회 충전에 800㎞ 주행이 가능한  '전고체전지(All-Solid-State Battery)' 를 개발. 국제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에 게재했다고 10일 밝혔다.

전고체전지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것으로 현재 사용하는 리튬-이온전지보다 대용량 배터리 구현이 가능하고,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임동민 마스터는 “이번 연구는 전기자동차 주행거리를 혁신적으로 늘리는 핵심 원천기술”이라면서 “전고체전지 소재와 양산 기술 연구를 통해 차세대 배터리 한계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바코는 전고체 이차전지의 고체전해질을 고속으로 증착하는 공정 및 장비를 개발중이다. 해당 장비는 아바코, 나노융합실용화센터,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한양대학교,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맨텍 등이 지난해 11월 공동 개발을 완료했다.


https://blog.naver.com/jwz223/222208323080(퍼온 글,  클릭하면 됩니다)


태양관관련


둘째, 당사는 또한 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 성과를 박막태양전지 분야에 적용하여, 국내 최초로 2007년 2월 박막태양전지 제조용 Sputter를 수주 받아 제작 및 납품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현재까지  CIGS 박막태양전지 Sputter 및 Turnkey Line 설비 투자를 위하여 장비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정부 R&D지원 과제로 진행된 박막태양전지 제조에 필수 장비인 열처리 장비 ALD(Atomic Layer Deposition)을 개발 완료하여 독일 PV Magazine에서 ‘세계 8대 신기술 장비’로 선정되었습니다.

5586e4b2-d5d7-4593-9e69-8eef8200f88f.png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7: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