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국알앤에스

단독]삼성전자·삼성SDI, '전기차 공동 개발' TF 발족..."테슬라 모델Y 분해했다"

차트이미지


단독]삼성전자·삼성SDI, '전기차 공동 개발' TF 발족..."테슬라 모델Y 분해했다"
입력2022.06.15. 오후 6:07 수정2022.06.15. 오후 6:10


동국알앤에스 .삼성SDI에 전기차 부품 공금중 (희토류는 모든 전기차용 전지:밧데리 필수 소재임)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그룹 핵심 계열회사들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TF(태스크포스)를 발족했다. 삼성전자 DS(반도체 부문),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각사의 핵심 인력이 TF에 참여하고 있다. 전기차와 관련 있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TF를 둘러싼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15일 삼성전자와 삼성SDI 등 관계자들의 설명을 종합하면 삼성전자 등 TF에 참여하고 있는 핵심 인력은 서초사옥에서 전기차를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각사에 착출된 개발 인력이 전기차를 분해하는 등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다"며 "최근 테슬라 모델Y를 분해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TF 구성을 볼 때 삼성이 전기차 개발하는지 알 수 없지만, 다양하게 전기차를 뜯어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TF 팀장을 비롯해 TF의 공식 명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삼성SDI는 과거 전기차용 전지를 개발하면서 은밀하게 개발한 사례가 있다. 삼성이 1990년대 자동차 사업에 진출했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어 자동차 사업에 극도로 민감했기 때문이다. 이번 TF도 전기차를 다각도로 연구개발하는 것 외에는 알려진 게 없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8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1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