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용평리조트

북·미 실무협상 사흘째..비건, 협의 후 취재진에게 '엄지 척'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특별대표와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23일 오전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인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흘째 의제 조율을 위한 협상을 이어갔다.

양 측은 20일 오후 현지에 도착해 21일 처음 회동한 것을 시작으로 주말까지 쉼 없이 사흘 연속 마주했다.

김혁철 대표는 이날(현시시간) 오전 8시50분쯤 숙소인 베트남 정부 게스트하우스(영빈관)를 출발해 비건 대표의 숙소인 ‘파르크 호텔’에서 한 시간가량 실무협상을 가졌다. 이날도 북측에서는 김성혜 통일전선부 통일책략실장과 최강일 외무성 북아메리카국 부국장 등이 동행했다.

한번 앉으면 4∼5시간가량 회동했던 앞선 협상과는 달리 이날 오전 협상의 경우 일단 한 시간 만에 첫 접촉이 마무리됐다. 비건 대표는 이날 오전 협상을 마치고 차량에 탑승해 호텔을 나서며 취재진에게 엄지를 치켜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오전 협상을 마친 뒤 미 측 대표가 언론을 향해 이례적으로 여유 있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서 협상 분위기가 나쁘지 않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앞서 양측은 21일 오후, 22일 오전과 오후 파르크 호텔에서 만나 총 12시간가량에 걸친 ‘마라톤 실무협상’을 진행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0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