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셀트리온

셀트리온, 세계의 희망이 될 것인가?

[속보] WHO 코로나 치료제 백신 "긴급승인 무더기 취소" 변종 30% 돌파 …뉴욕증시 제약바이오주 비상

코로나 치료제 백신 잇단 임상 취소, 말라리아약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에이즈약 로피나비르리토나비르+


 세걔보건기구 WHO가 그동안 개발되어 온 코로나 치료제 백신중 상당수가 효능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나서 파문이 예상된다.

6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수먀 스와미나탄 세계보건기구(WHO) 수석연구원은 "코로나바이러스 샘플 6만 개를 수집해 유전자 염기 서열을 분석한 결과 약 30%가 돌연변이 징후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바이러스가 돌연변이 징후를 보이면서 치료제로 평가받던 의약품들이 효과가 없게됐다는 것이다.

돌연변이 변종의 출현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은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임상을 해온 코로나 백신 치료제의 긴급승인도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따라 뉴욕증시에소 제약바이오주에도 비상이 걸렸다.

수먀 스와미나탄 세계보건기구(WHO) 수석연구원은 " 다행히도 변종 바이러스가 초기 코로나19와 비교해 더 치명적이지는 않다"고 밝혔다.



의학 학술지 ‘셀(Cell)’에 발표된 다국적 연구진의 연구 결과에도 세계 곳곳에서 변종된 코로나19 바이러스인 ‘G614’가 발견됐다는 발표가 잇달으로 있다. 이 바이러스는 ‘D614’로 불렸던 기존 바이러스를 대부분 대체한 것으로 분석된다. G614는 전파 속도가 기존보다 3∼9배 빠르다. 변종으출현으로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확산한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기반으로 한 백신은 변종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WHO 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 떠올랐던 말라리아약 하이드록시클로로퀸과 에이즈약 로피나비르리토나비르에 대한 임상시험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WHO는 “39개국에서 55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이들 약이 효과가 크게 없는 것으로 증명됐다고 밝혔다. 한편 유럽연합(EU)은 이날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조건부 사용 승인을 했다.

셀트리온이 만드는 코로나19 백신. 치료제가 진정한
백신. 치료제로 인정 받을 것입니다.

셀트리온의 기술로 변종까지 커버할 것으로예상됩니다.
셀트리온이 세계의 희망이 될 것입니다.


공매도 잔고 860만주
공매도 잔고 금액 2조 7000억
강제 솟커버링

예상주가 50만원 이상.

"음 봉 매 수"
"강 력 홀 딩"
"강 력 홀 딩"

공매도 놈들에게 1주도 주지 말자
공매도 놈들 멸망의 그 날까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02: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