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탑엔지니어링

[종목분석] 탑엔지니어링 (낚시아님)

탑엔지니어링은 반도체, LCD, LED, OLED 및 카메라모듈 공정장비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과 이차전지용 보호회로의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공정장비 제조공장, 및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및 대만에 현지 사무소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또한 계열회사를 통해 부품과 신소재 관련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LCD 장비인 디스펜서는 약 60%의 높은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계기판, 차량용 정보안내 디스플레이 등의 수요 증가로 차량용 OLED 출하량이 2019년도 2만장에서 2023년 450만장으로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차량전장업체의 OLED 공정장비 투자는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차전지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 이전까지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폭등하며, 국내의 2차전지 업체들도 주가의 고공 행진을 이어가던 중이었습니다.
이는 2차전지 산업이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다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산업임이 입증된 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탑엔지니어링은 2차전지용 보호회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리튬이온(Li-ion) 전지의 과충전, 과방전 등을 차단 제어함으로써 전지의 안정성을 향상시켜 주고, Mobile IT 기기 등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폭발을 방지하고, 다양한 기기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용 및 성능향상을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핵심적인 부품입니다.

게다가 카메라모듈 사업은 주력 시장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자동초점(AF) 및 손떨림보정(OIS)의 고기능화와 함께 광각, 3D 기능 구현의 필수요소로 부각되는 듀얼, 트리플 등 멀티 카메라 적용이 본격화되면서 양적 및 질적으로 큰폭의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드론, 의료용 내시경 등 애플리케이션 범위가 확대되면서 앞으로도 큰폭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OLED, 2차전지, 카메라모듈 등 현재 탑엔지니어링이 주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분야는 장기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에 탑엔지니어링의 성장가능성은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이밖에 차트와 세부적인 사항도 좋은 주식의 조건을 기반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차트와 사진자료들이 많아 영상으로 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nnFrXFz4Qo&t=4s


덧붙여서,
주식초보자분들을 위해서 분할매수 툴을 무료로 드리고 있습니다.
분할매수 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y_3uAPRYZA&t=2s



모두 부자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20: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16: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