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일약품


분기보고서에 나와있음.
(4) 연구개발 실적
1) 당사의 최근 5년간 연구개발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울증 치료제(Escitalropram Oxalate) 2018년 공정 보완 개발완료 / PV 3배치 진행완료 / JDMF진행 예정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공정 개발완료
치매 치료제(Rivastigmine) 2019년 공정 연구완료(Lab, 1단계 공정) PV 진행완료(2020년 2월)
정신병 치료제(Aripiprazole) 2020년 공정 연구완료(Lab, 2단계 공정) 일본시장 진출 / 결정형 I
(가) 품목 : Escitalropram Oxalate
우울증치료제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저해제 계열의 항우울제입니다. 적응증이 광범위하고, 빠른 효과발현 및 강력해진 치료효과 그리고 우수한 내약성으로 우울 장애의 재발 방지를 위한 1차 약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 품목 : Rivastigmine
치매 치료제
아세틸콜린 호르몬은 기억, 학습 등과 관련된 작용을 합니다. 치매 환자에서는 이 아세틸콜린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리바스티그민은 아세틸콜린의 대사과정에 작용하여 뇌세포 사이에 아세틸콜린 농도를높이는 효과를 보이며 이를 통해 치매의 증상을 조절합니다.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이 거의 없고 간기능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 품목 : Aripiprazole
정신병 치료제
정신분열증과 양극성 장애 등 여러 가지 정신장애 치료에 사용된다. 중추신경계에서 기분과 행동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활성을 조절하여 항정신병 작용을 나타낸다. 정신병은 정신기능에 이상이 생긴 병적인 상태를 말한다. 그 중 정신분열증은 조현병이라고도 하며, 망상, 환청,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감 등의 증상과 더불어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는 정신과 질환이다. 양극성 장애는 조울증이라고도 하며, 기분이 들뜨는 조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기분이 가라앉는 우울증이 나타나기도 하는 기분 장애의 질환이다. 정신병은 뇌에서 신경전달물질이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환상이나 환각이 일어난다고 알려져 있다.
==============
화일약품은 찐 정신건강 수혜주
전문가방송
연관검색종목 12.20 17:30 기준
0/10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