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스에이티

※ 뉴페이스출현 => 북한 도로 유지보수 전담 ※코멘트1

※ 뉴페이스출현 => 북한 도로 유지보수 전담 ※

※ 한국도로전산 => 북한 도로 유지보수 전담 ※

첫째.  도로교통 ITS 원천기술 보유

둘째.  한국도로공사의 자회사 (한국도로전산 지분100%)인수

셋째.  아스팔트 핵심재료 아스콘...3개 자회사에서 생산중

(고급정보) 퍼온글 ~~~~~~~~~~~~~~~~~~~~~~~~~~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에스에이티가 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ITS) 회사 한국도로전산 지분 100%를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한국도로전산은 지난 1995년 공업진흥청 세계일류화 육성대상 계량계측기 업체로 선정됐고 이듬해인 1996년에는 산업자원부로부터 자본재산업 기술개발자금을 지원받아 축중검출판의 국산화와 높은 정밀도의 영상처리시스템을 장착한 다차선용 자동축중기 상용화를 이뤄냈다.
한국도로전산의 첨단 교통관리 제품은 저속계측 과적차량 단속용 ‘저속축중기’, 고속계측 과적차량 무인단속시스템인 ‘고속축중기’, 차종 및 속도 등 차량의 정보를 수집하는 ‘교통량 측정기’ 및 이동단속이 가능한 휴대용 ‘이동식축중기’ 등이다.
에스에이티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통신 및 전자제어분야 노하우와 한국도로전산이 보유한 ITS 분야 원천기술을 융합해 지능형교통정보시스템 전문업체로 도약할 것"이라며 "한국도로전산이 상용화 중인 고속축중기의 정확성을 한단계 높이고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인 WAVE(Wireless Access in Vehicular Environment)를 적용한 통신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낙후된 북한의 고속도로 및 국도를 개량과 건설하는데  ITS 원천기술을 보유한 에스에이티의 원천기술 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이 앞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남북간 고속도로및 도로 협력에서 이미 UN 제재에서 유해발굴과 더불어 면제를 받은 부분이여서 남북경협의 핵심사업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정부도 남북 경제협력에  있어서 금강산 관광재개와 개성공단 재개보다 북한의 낙후된 고속도로 및 도로재정비가 제일 시급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최근 김정은 위원장은 북한내 도로건설을 위해 우리정부와 중국에 협조를 부탁한 상황이다

☆☆☆

제2의 대아티아이....한국도로전산을 인수한 에스티아이

에스티아이 자회사 3곳은 건설폐기물을 이용한 고속도로/도로 건설시 아스콘을 생산하고 있는상황

☆☆☆

에스티아이........... 남북경협 최고 수혜주New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20: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19: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