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뉴보텍

우크라재건 수처리 상수도 대장주

차트이미지


제목 : 뉴보텍, 우크라이나 차관 방한에 재건주 강세...상하수도관 토탈시스템 사업 부각↑

우크라이나 외교 차관이 한국을 방문해 정부 및 기업과 전후 재건 등 협력을 논의한다는 소식에 재건주를 비롯해 상하수도 관련주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외교부에 따르면 세닉 우크라이나 외교 차관은 오는 6~8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해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재건 및 개발협력 분야에 긴밀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샤를 EU 상임의장은 SNS를 통해 "유럽은 G7과 우크라이나의 유동성을 위해 적극적으로협력할 것"이라며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90억 유로를 제공할 준비가 가능할 것"고 밝혔다.

또한 외교부는 우크라이나 측 요청으로 율리아 스비리덴코 제 1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과 윤성덕 경제외교조정관이 전화통화를 하고 양국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스비리덴코 장관은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해 한국에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고, 윤 조정관은 한국 정부와 기업들이 우크라이나의 전후 재건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식량계획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들은 상하수도 시설이 파괴되어 식수를 비롯한 7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식수와 식량공급 원조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우크라이나 공식 인권 옴부즈만 류드밀라 데니소바는 "150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으며 450만명 이상이 수도관이나 전선 손상으로 수도를 잃을 수도 있다"고 말하며 향후 수도관 재건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한편 뉴보텍은 친환경 물산업 전문기업으로 상하수도관의 토탈시스템을 공급하는 대표적인 업체로 상하수도관, 소형맨홀 등을 제조 및 시공하고 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04: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