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컴위드

★★NFT+메타버스 총대장★★싸이월드 한컴타운▲▲

보테가배나타 조회378

차트이미지




한컴위드·더아트나인, 화가 재능 NFT 사업 추진


한컴위드(054920)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뛰어든다.

한컴위드는 관계사인 한컴아트피아를 통해 더아트나인과 ‘화가 재능 NFT화 사업 추진’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더아트나인이 선정한 화가들이 일정 기간 동안 제작하는 미술 작품의 판매 금액 일부를 NFT 구매자들과 나누는 계약을 체결하며, 해당 계약서를 NFT로 발행해 판매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화가의 재능과 미래 가능성에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미술 작품을 NFT로 발행하는 게 아니라 화가의 재능에 대해 NFT를 발행하는 것은 처음이다. 회사 측은 “기존 미술작품 NFT 거래가 단기 이벤트에 그치는 한계점을 보완해 화가의 전체적인 작품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장기적으로 화가를 지원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미술 투자 시장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컴아트피아는 이달 내 NFT마켓을 열고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1분기 내 메타버스 기반의 갤러리 서비스도 선보인다. 더아트나인은 자사가 보유한 정수아트센터를 통해 미술가 전시 초대, 아트페어 등 다양한 마케팅과 매니지먼트를 제공한다.



[특징주] 한컴위드 주가 강세...스치기만 해도 뜨는 '이것' 때문

17일 오후 3시 1분 기준 한컴위드는 전일대비 16.01% 오른 9,410원에 거래중이다.

장 후반 '한글과컴퓨터'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관련된 종목들도 함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한글과컴퓨터가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비롯된 것이다.

한컴타운은 한컴이 자체개발한 미팅 공간 서비스로 개인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 오피스에 출근하고 음성 대화, 화상 회의 등이 가능하다.
싸이월드 정식 오픈일인 12월 17일에 맞춰 베타 서비스 먼저 시작할 예정이다.


NFT+메타버스 총대장!!

한컴위드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09: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