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전기술

문재인-엉터리 정책이 국민 경제에 얼마나 큰 해악을 끼치는지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는 사례다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의 ‘탈원전 5년 생존기’는 엉터리 정책이 국민 경제에 얼마나 큰 해악을 끼치는지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는 사례다.(한경 3월 30일자 A1, 13면)


귀뚜라미 계열사인 센추리는 세계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받는 국내 최고의 원전 냉각기 업체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 들어 갑작스러운 탈원전 정책으로 국내 신규 매출이 ‘제로’가 됐다. 매출 공백을 메우기 위해 필사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 지난해에는 사라진 매출의 절반을 회복했다. 최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180명 원전 기술 인력을 단 한 명도 내보내지 않았다. “지난 5년간 죽을 만큼 힘들었지만 악착같이 버텨냈다”는 그의 말에는 전쟁터에서 살아 돌아온 용사의 결기가 배어 있다.

탈원전은 우리 역사상 일찍이 볼 수 없었던 기형적 정책의 전형이다. 대통령이 재난 영화를 보고 나서 정책 의지를 굳히고, 정책의 골간을 마련한 사람들은 미생물 전공 학자, 하천토목 학자 등 하나같이 원전과는 거리가 먼 환경론자들이었다. 아마추어식 정책은 결국 ‘선무당 사람 잡는’ 끔찍한 폐해를 낳았다. 세계 최강 수준인 한국의 원전 생태계가 5년 새 다 망가진 것은 물론, 간판 공기업 한전이 대형 부실의 구렁텅이에 빠졌다. 이 정부 들어 해외 원전 수주는 ‘제로’다. 내 아이에겐 불량식품이라고 먹지 말라고 하면서 남의 아이에게 팔려 하니 누가 사주겠는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1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