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캠시스

(떡상)조선일보 화웨이는 시작일뿐 미- 중국 2025플랜 핵심기업 고사작전


지니틱스

20196~7월달 챠트 비교하면 금방 확인 미중 무역 분쟁 여파...


국내 팹리스업체 몸값 올랐다

국내 시스템반도체 설계업체가 미-중 무역 분쟁으로 혜택을 보고 있다. 화웨이에 부품을 공급해 온 미국 업체가 거래를 끊으면서 다급해진 중국 업체가 국내 거래처 확보에 나섰다. 센서, 전력반도체 등 아날로그 집적회로(IC)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는 국내 업체가 기회를 잡게 됐다. 시스템반도체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해 온 미국의 높은 벽을 국내 기업이 뛰어넘을지도 주목된다.

터치IC 설계 기업 지니틱스는 화웨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웨어러블 기기에 들어가는 터치 IC 모델을 추가 수주했다. 화웨이는 그동안 이 제품군에 지니틱스 칩을 65%가량 사용하고 미국 반도체 설계기업인 사이프레스 IC를 25% 정도 사용했다.

그러나 미국 정부의 제재로 사이프레스 부품을 조달하는 길이 막히자 지니틱스에 나머지 물량 납품까지 맡긴 것이다. 지니틱스는 중국 웨어러블 기기의 터치 IC 시장에서 점유율을 70% 이상 확보하고 있다. 이번 분쟁으로 미국이 차지한 점유율까지 낚아채면서 관련 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니틱스는 화웨이 모바일 폰에 탑재되는 손떨림방지(OIS) 칩 납품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0년 설립된 지니틱스는 △ 스마트폰 기기에 적용되는 터치 반도체 △ 모바일 카메라에 적용되는 자동초점 IC칩, △ 스마트결제를 위한 핀테크 IC 등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하는 기업임.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글로벌 스마트 기기 제조기업을 거래선으로 확보하고 있음.

Source: 전자신문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2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