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캠시스

18일 1호 전기차 출시 전기차 ‘쎄보-C’ 고객 인도 개시

차트이미지

https://m.blog.naver.com/kimgn30/221678821008

'주식농부' 박영옥 "전기차 나도 구매"…캠시스 성장성 베팅 주주동참

머니투데이 2019.08.30 14:15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생체인식 정보보안 기술 자회사 베프스 성장성도 주목"]

29일 경기도 분당에서 열린 소형전기차 CEVO(쎄보)의 직영매장 오픈식 참석한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와 박영태 캠시스 대표(오른쪽)
"캠시스의 소형 전기차 CEVO(쎄보)는 베트남, 인도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승산이 있습니다. 저도 구매할 계획입니다"

가치투자의 대가로 알려진 '주식농부'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는 29일 경기도 분당에서 열린 캠시스의 소형전기차 CEVO의 직영매장 오픈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박 대표는 캠시스가 카메라 모듈이라는 기본 사업에 초소형 전기차의 성장성이 더해져 본격적인 기업가치 재평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최근 캠시스의 지분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캠시스는 올해 상반기에 사상 최대인 186억8200만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5.3%로 전년동기대비 2.8%포인트 상승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3540억3200만원으로 전년동기보다 59.2% 증가했다. 회사측은 16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소 카메라 매출 비중이 약 81.15%까지 커지면서 평균판매단가(ASP)가 크게 증가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캠시스는 상반기에 카메라모듈 부문에서 245억8700만원의 이익을 올렸지만 전장 사업 및 소형전기차 부문에서 59억4000만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하지만 캠시스는 상반기 전장 부문을 구조조정해 연간 100억원의 투자금 발생 우려를 해소했다.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폭은 더 가파를 것으로 증권업계는 전망했다.

박 대표는 "캠시스는 상반기 전장 사업을 종료해 카메라모듈과 소형전기차라는 사업구조를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며 "이제 투자 리스크 없이 현금 유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특히 10월 판매를 시작할 초소형 전기차 CEVO-C가 캠시스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박 대표는 판단했다. 그는 "이제 한국도 가정마다 초소형 전기차를 구비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며 "어느 회사의 소형 전기차보다 안전성과 효율성이 높다고 생각해 개인적으로 구매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캠시스의 자회사인 생체인식 정보보안 기술을 보유한 베프스의 성장성도 주목된다고 밝혔다. 베프스는 초음파를 통해 지문 모양을 인식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이날 박 대표는 CEVO 직영매장 오픈식 참석 이후 베프스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그는 "베프스가 보유한 초음파 지문인식센서 기술은 세계 유수 기업과 협력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며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의 단점인 지문의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차단할 수 있어 성장성이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대표는 연 50% 이상의 투자수익을 올린 '농심투자철학'으로 유명한 슈퍼개미다. 농부가 좋은 볍씨를 뿌려 많은 수확을 거두듯이 좋은 기업을 골라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table>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쎄보-C’ 고객 인도 개시

국내 인증 주행거리 62km, 복합 전비 6.4km/kWh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쎄보-C (사진=지디넷코리아)


<ifraXX width="728" height="90" src="https://adv.zdnet.co.kr/RealMedia/ads/adstream_sx.ads/cnet.co.kr/main@x43" frameborder="0" marginwidth="0" marginheight="0" scrolling="no" leftmargin="0" topmargin="0"></ifraXX>


초소형 전기차 브랜드 ‘CEVO(이하 쎄보)’를 운영하고 있는 캠시스가 이번주내로 초소형 전기차 ‘쎄보-C’를 인도한다.

14일 캠시스에 따르면, 쎄보-C의 본 계약 대수는 이날 자정을 기점으로 374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계약대수 3천여대 중 약 10% 정도가 본계약으로 연결된 것이다.

캠시스는 고객들이 차량을 직접 보지 않았는데도, 374대 본계약을 이뤄낸 것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캠시스는 쎄보-C 판매에 앞서 지난 8월 12일, 실내 디자인과 사양 등을 개선한 양산형 모델을 내놨다.

양산형은 기존에 공개됐던 차량보다 스티어링 휠의 높이를 3cm 낮아졌고, 기어 조작부는 기존 버튼식에서 다이얼식으로 변경했다. 윈도우 조작부는 오디오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이동해 조작의 용이성을 높였으며, 사이드 미러 조작부도 기존 수동식에서 전동식로 변경됐다. 또한 볼륨 조절키 및 버튼의 위치에도 변화가 생겼다.

시스 쎄보-C 양산형 실내 (사진=지디넷코리아)

한편 캠시스 쎄보-C의 환경부 인증 공식 주행거리는 62km인 것으로 나타났다. 복합 전비(전기차 연비)는 6.4km/kWh며, 도심 주행 전비는 6.9km/kWh, 고속도로 주행 전비는 5.9km/kWh다.

쎄보-C 양산형 출고가격은 1천450만원이다. 만약에 정부의 국고보조금 혜택이 주어지면, 실 구매가는 지역에 따라 최소 600만원~최대 700만원이 될 전망이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0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