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대동스틸

● 통일부, 남북보건의료협력 협의체 개최…백신공유 논의할까?

-------------------------------------------
통일부, 남북보건의료협력 협의체 개최…백신공유 논의할까?
---------------------------------------------

입력2020.11.20. 오전 7:00

통일부는 20일 의료계와 남북 보건·의료협력 협의체를 개최하고, 협력 추진 방향 등 코로나19 확산세 속 공동협력 방안 모색에 나선다.
-------------------------------------------

통일부는 이날 오전 국립암센터 평화의료센터에서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 구현을 위한 남북 보건·의료협력 추진'을 주제로 이같은 협의체를 개최한다.
-------------------------------------------

이날 협의체에는 이인영 통일부 장관과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 김영훈 고려대 의료원장, 이종구 서울대 이종옥글로벌의학센터 소장,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 이은숙 국립암센터장,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김성우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장 등 전문가 및 의료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이날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비롯해 남북협력 진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남북 보건·의료협력 추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장관도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위기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남북간 협력과 연대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최근 한 방송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면 북한에 정식으로 대화를 제안하고, 남북 간 보건·의료 협력을 통해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를 구현할 것을 강조했다.

이 장관은 18일 KBS와의 인터뷰에서 "만약 남북이 치료제와 백신을 서로 협력할 수 있다면, 북한으로서는 코로나 방역 체계로 인해 경제적인 희생을 감수했던 부분들로부터 좀 벗어날 수 있는 이런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코로나19 백신을) 우리가 많아서 나누는 것보다도, (우리가) 부족할 때 함께 나누는 것이 더 진짜로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남북간 코로나19 백신 공유를 제안하기도 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 진검승부

    전쟁의 포성이 들리면 주식을 사라

    04.1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3 2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