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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

■■저평가 미디어컨텐츠 황제주,낙폭과대 실적&성장성 기대주■■ 코멘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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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포인트


1. 드라마 제작 환경의 변화
기존 드라마 제작사는 공중파 방송 3사의 횡포 끌려다닐 수 밖에 없는 절대 을의 위치
하지만 최근 종합편성채널이 생겨나면서부터 수요처가 다변화되기 시작하더니 유튜브, 넷플릭스, 네이버 TV캐스트, 카카오TV, 각종 스크리밍 업체까지 등장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약 100여개의 콘텐츠 제작 업체가 도산을 하게 되었는데 제작 업체는 줄었으나 공급처가 크게 늘어나면서 제작사의 위상이 크게 높아지게 됨
일례로 미스터션샤인의 경우 거액 약 280억원에 팔린것으로 추정됨


2. 초록뱀 현금성 자산만 1000억 확보
기존채널(방송3사)확정 - 투자 - 제작 - 중간정산 이라는 시스템에서는 방송사에게 투자를 받고 중간정산을 받아 드라마를 제작함으로써 주도권이 방송사에 있을 수 밖에 없었고 드라마를 제작하면서 방송이 같이 이루어져 쪽대본, 시간에 쫒기는 촬영 등으로 콘텐츠의 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음
하지만 현재 사전제작 형태의 드라마가 자리를 잡게 되면서 투자 - 제작 - 채널선정 - 선판매가 되면서 드라마 제작을 마친 후 판매하는 형태이기에 제작사들의 자금력이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자리잡게 됨
따라서 초록뱀의 1000억 자금 확보는 향후 드라마 제작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밖에 없음


3. 상대적 절대적 저평가, PBR 1배도 안되는 수준
업계에서 스튜디오드래곤이 압도적인 제작사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음
하지만 초록뱀과의 밸류 격차가 너무 과하다는 평가
특히 주가가 바닥에 있는 경우 그 상승 가능성은 자산을 보는 것이 가장 적합한 투자지표인데 초록뱀은 PBR이 1배도 안되는 수준


스튜디오드래곤이 PBR 10개가 넘고 제이콘텐트리도 PER이 4배가 넘는데도 불구하고 100배 이상의 PER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볼때 초록뱀은 과도한 저평가 구간마무리
하나금융투자 중소형 코스닥팀은 내년 초록뱀의 매출액을 전년대비 79.5% 증가한 1352억원, 영업이익은 353% 증가한 18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가 3040원을 제시
이 수치를 가정하여 볼 때 목표가에 도달하여도 PBR은 2배가 안되는 수준이며 PER도 15배가 안되는 수준이므로 초록뱀이 저평가 되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음
특히 세계 OTT시장이 2011년까지 약 600억 달러 한화로 6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기에 외부환경이나 자체환경 모두 초록뱀에게 우호한 상황으로 초록뱀의 미래 성장에 큰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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