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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좋은정보

은하수은여울 조회680
2019년 2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146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달성

전년동기 대비 매출을 59%, 영업이익은 524%, 당기순이익은 21% 늘어난 수치

전분기 대비로도 영업이익 97%, 당기순이익 108% 증가

상반기 누적 실적은 매출 241억원, 영업이익 40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달성


1.게임사업


*한빛소프트는 하반기 ‘도시어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

*오디션 IP와 퍼즐 SNG를 접목한 퍼즐오디션

*스퀘어 에닉스 IP를 활용한 모바일 전략 RPG 신작 ‘란부 삼국지난무

*클럽오디션’의 동남아 지역 서비스도 확대, 태국에 이어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 출시


2. 가상현실(VR)


미래 게임산업 핵심 컨텐츠로 자리할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분야에서 성과를 도출하고자
VR게임 연구개발(R&D)에 집중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A(가칭)’를 최초로 공개
전세계 누적회원 7억명을 달성한 한빛소프트의 핵심 IP(지적 재산권) ‘오디션’을 기반으로 한 VR게임.
이 게임은 오디션의 인기 요소인 스트리트 댄스와 음악, 청춘, 패션을 접목한 1030세대의 코드를 놓치지 않고자
여러 장치를 포함 여기에 ‘아이돌 육성’이라는 새로운 게임성으로 접근을 꾀하고 있는 점이 특징


[한빛소프트가 삼성전자와 가상현실 사업 공동 협약

한빛소프트는 작년 9월 코드리치와 초등학교 대상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

삼성전자와도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됐다고 전날 발표

한빛소프트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오디세이 PC·태블릿·무선 AP(액세스 포인트) 등

최신 IT 기기들을 포함해 공기청정기·에어컨 등 가전기기들을 추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가상현실 스포츠교실을 구현

문화체육관광부도 초등학생들이 학원체육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첨단 기술 기반 가상현실 스포츠 교실 보급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오는 2021년까지 지속적으로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

한빛소프트 측은 "하드웨어·IT 기술·가상현실 개발 및 기획, 사후 관리력 등에 있어서 각 분야 최고의 기업들이 만나 함께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상당히 수준 높은 가상현실 스포츠교실이 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동안 탄탄히 갖춰온 4차산업 혁명 기술인 가상현실 활용해 다양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들을 고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증강현실(AR)

AR 사업에서는 지난 4년간 정부 과제로 개발한 ‘증강현실 기반 재난대응 통합훈련 시뮬레이터
최근 울산광역시의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응 재난대비훈련’에 사용되며 시장 진출 채비를 마침
올해 10월 안전한국훈련에 적극 활용될 계획

또한 최근 세계적 인기를 끈 소설 원작 ‘해리포터:마법사 연합(이하 해리포터)
국내에 증강현실(AR)게임을 출시

나이언틱과 WB게임즈는 ‘해리포터:마법사 연합’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힘
이 게임은 ‘포켓몬 고’로 유명한 나이언틱과 워너브라더스의 산하 게임 사업 업체 WB게임즈가 공동 개발
게임 유저들은 스마트폰과 AR기술을 활용해 자신이 직접 마법사가 돼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해리포터:마법사 연합’이 국내에 출시된다는 소식에 국내 대표적인 AR게임업체인 한빛소프트에 수혜
지난 2017년 AR게임인‘포켓몬고’가 국내에 정식 런칭 됐을때도 AR관련 기술을 지닌
한빛소프트 등 증강현실 게임주들이 강세를 기록


4. 인공지능(AI)

딥러닝 방식의 AI를 활용한 음성인식·챗봇·음성합성 기술을 동시에 개발 중

연내 상용화

사람 감정까지 파악…교육 등 다방면 활용


5. 교육

교육 분야에서는 오잉글리시(영어)
오차이니즈(중국어), 씽크코딩(코딩), 씽크매스(수학) 등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

한빛소프트는 최근 경남교원단체총연합회 및 더울림과 3자 간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
경남교총 회원 및 회원 가족(자녀 등)을 대상으로 영어교육프로그램 오잉글리시를 특가로 보급
향후 씽크매스, 씽크코딩 등 교육 콘텐츠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
지역아동센터 교육 관련해서도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



6.헬스케어

헬스케어 사업분야에서는 달리기 앱 ‘런데이’와 홈 트레이닝 앱 ‘핏데이’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

한빛소프트 런데이·핏데이 인기

이용자수 전월 대비 급증…2030 여성이용자 70%

이용자 100만 넘어!


7. 드론

사업드론은 자회사인 한빛드론을 통해 항공 촬영용 및 산업용, 전문가용 드론시장을 선도
최근 한빛드론은 상반기 47억원의 매출을 발생 전년동기 대비 2배이상 성장

드론 기술의 경우 자회사인 한빛드론이 SK텔레콤, 부산 신라대학교, 육군 53사단과 '불법 드론 조기 탐지 및 대응 시스템 구축 산학정 업무협약'(MOU)을 맺고 안전 지킴이로 나섰다.

100% 자회사 한빛드론은 5G 가드 드론을 통해 신라대, 53사단, SKT가 3년간

▲불법 드론 탐지·대응 메뉴얼 개발 및 공동 실증
▲산학정 연계 불법드론 탐지·대응 시스템 기반 조성
▲탐지 기술·분석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드론산업 규제개선 연구 등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8.블록체인

한빛소프트 블록체인 자회사 브릴라이트는

태국 아시아소프트와 협업해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브릴라이트는 메인넷과 서버 연동을 위한 베타테스트에 돌입했다.

테스트를 마치는 대로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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