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대아티아이

북중 친서교환 혈맹과시....점점 꼬이네

中시진핑-北김정은 친서 교환으로 혈맹 과시... '대를 이어 계승발전'

미중 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중국과 북한이 정상 간 친서 교환으로 결속을 과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신(新)중국 건국 71주년을 맞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보낸 축전에 대한 답전을 지난 24일 보냈다고 29일 밝혔다.

시 주석은 축전에서 “오늘 세계적으로 백년 이래 전례 없는 대변화가 급속히 일어나고 있다”며 “전통적인 중조(북중)친선을 대를 이어 계승 발전시키며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에게 보다 훌륭한 복리를 마련해주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 발전을 추동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두 나라 사이의 전통적인 친선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굳건해지고 있다”면서 “최근 년간 나와 위원장 동지(김정은)는 밀접하고깊이 있는 의사소통을 유지하면서 두 당, 두 나라 관계가 새로운 역사적 시기에 들어서도록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시 주석은 또 지난 10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념식을 거론하며 “75년간 노동당은 조선 인민을 묶어 세우고 이끌어 사회주의 건설 위업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했다”고 치켜세웠다. 내년 초로 예정된 노동당 제8차 대회와 관련해서는 “위원장 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노동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영도 밑에 조선 인민이 새로운 전략적 노선을 관철하며 반드시 국가발전과 건설에서 풍만한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노동당 제8차 대회를 승리적으로 맞이하리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정은은 지난 1일 시 주석에게 보낸 축전에서 “적대세력들의 날로 가증되는 비난과 압박 소동도 총서기 동지와 중국 공산당에 대한 중국 인민의 신뢰를 허물 수 없고 사회주의 중국이 이룩한 성과를 부정할 수 없으며 자기가 선택한 길을 따라 나아가는 중국 인민을 가로막을 수 없다”고 밝혔다.
/윤경환기자 ykh22@sedaily.com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전쟁의 포성이 들리면 주식을 사라

    04.19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19: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