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대아티아이

■■♥♥靑, 김정은 답방 내년초 가닥…연내 불씨는 살려둬♥♥

■■♥♥靑, 김정은 답방 내년초 가닥…연내 불씨는 살려둬♥♥

오늘 1등으로 떨어진걸로 봐서는 답방 실망감으로 나갈 사람은 다 나간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제 김정은 답방은 내년초로 모두들 알고 있읍시다!!!

그러다 년말안으로라도 답방뉴스 뜨면 좋은거고
오늘 크게 하락한 만큼 더이상 년내 답방은 기대하지 맙시다!!!

년말이나 년초나 그게 그리 숨이 넘어갈 정도로 중요한것인지 궁금 하네요
북미간 모든것이 조율이 되고 나서야 가능한것 입니다.

너무 서두를것도 없고 수일내로 모든것이 해결되면 답방하리라 봅니다.

그때가서 우리꼭 오늘 1등으로 하락한것 잊지들 맙시다!!
힘들내시고요 화이팅 합시다!!!

대동스틸 화이팅!!!

====================================================
靑, 김정은 답방 내년초 가닥…연내 불씨는 살려둬
====================================================

北측 답변 없어…지난주말 기점 '사실상 어렵다' 판단
남북 공동선언 답방 명시 시점은 '가까운 시일' 내
"남북 정상 이행의지 강조"하며 내년초 답방에 무게

2018-12-10 오후 3:40:32

청와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 시기를 놓고 연내에서 내년초로 한발 물러서는 모양새다. 연내 답방이 성사되기 위해선 지난 주말까지 북측으로부터 유의미한 답변을 받았어야 하지만, 북측의 고심이 길어지면서 청와대도 ‘서두르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10일 청와대는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김 위원장의 연내 답방이 사실상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앞서 9일 김 위원장의 답방과 관련해 “정부는 서울 정상회담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준비해왔다”며 “현재로서는 확정된 사실이 없으며, 서울 방문은 여러가지 상황이 고려되야하는 만큼 우리로서는 서두르거나 재촉할 의사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의 연내 답방에 대한 기대감은 문재인 대통령이 순방중이던 지난 1일 기내간담회를 통해 “김정은 위원장의 연내 답방 가능성이 열려있다”고 언급한 이후 높아졌다. 남북 정상은 9·19 공동선언을 통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가까운 시일 내로 서울을 방문하기로 하였다’고 합의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당시 공동선언 합의 뒤 기자회견에서 “‘가까운 시일 내’라는 말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올해라는 말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사실상 지난 주말을 연내 답방 성사를 가늠할 수 있는 마지노선으로 봐왔다. 북측의 연말 국내 일정을 고려할 때, 이달 중순을 전후로 답방이 이뤄지기 위해선 최소한의 준비 시점을 확보하기 위해선 지난 주말까지는 통보가 와야 한다고 본 것이다. 청와대는 그러나 이날 현재까지 북측에서 김 위원장과 관련해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다. 다만 김 대변인은 앞서 ‘서두르지 않겠다’면서도 “평양공동선언에 대한 두 정상의 이행 의지는 분명하며 구체적인 일정과 절차는 계속 논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혀, 답방 무산이 아닌 내년초 답방에 무게를 싣었다.

김 위원장의 고심에는 내년초로 예상되는 북미 정상회담과 서울 답방간 선후관계를 놓고 실익계산이 쉽지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홍민 통일연구원 연구위원은 “북미간 대화는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답방을 통해 북미협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제재완화 효과를 얻을 수도 없는데 반해 김 위원장이 무언가 내놓아야 한다는 부담감이 클 것”이라고 봤다.

아울러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역시 △김 위원장의 답방과 관련한 보고를 위한 중국 방문이 진행되지 않은 점 △김 위원장의 답방을 준비할 리용호 외무상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외국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는 점 △북한 대남매체가 김 위원장의 서울답방 환영분위기를 보도하지 않고 침묵하고 있다는 점 등을 들어 김 위원장의 이주 답방은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2024년100%X 8

    04.18 08:51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8 1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