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HD현대인프라코어

1500원와요

글로벌투자자 조회4364

내일 유럽증시 미국증시 대폭락한다 다시 폭락하는 것이다.따라서 두산중공업은 월요일 20%이상 폭락하고 잘못하면 하한가나온다.결국 이번에 저번저점2500원이하로 하락하여 대략 1500원까지 하락할것이다.그리고 결국 감자 및 증자발표..
 절대 조심하세요...
어제 1조원의 유동성자금 지원이 확정되었지만 앞으로가 첩첩산중 왜? 두산그룹주들은 1분기,2분기 엄청난 적자 감안시 현주가의 1/5토막 아래로 하락한다.잘못하면 다음주에 하한가로 추락...
최근 3일간 공매도가 6백만주 나왔고 외국인 기관(연기금 투신 보험,펀드 등)이 모두 팔고 있고 개인들만 매수한다.
1조원지원으로 당장의 부도는 막았다.하지만 1분기 2분기 실적을 보면 왜 외국인 기관들이 팔고 공매도를 쳤는지 이해가 될것이다.개인들은 이것도 모르고 1조원지원 뉴스에 그냥 매수하더라.두산중공업이 당장 좋아지고 정상화되어 좋아질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진짜로 좋아진다며 외국인 기관들이 쓸어답다시피 매수할것이다.그런데 이들은 웃으면 팔고 있더라.왜 외인 기관들은 팔았을까?
두산중공업의 1분기실적은 적자가 5천억원이 나오고 2분기는 적자 8천억원이 나올것이다.두산인프라코어도 1분기 3천억원 적자,2분기는 5천억원의 적자가 나온다.두산,두산밥캣도 몇천억원의 적자가 나온다.공장이 셧다운되어 적자가 엄청나게 나오는 것이다.두산중공업은 2분기가 끝날때 주당순자산(BPS)는 2천원미만으로 하락하니 PBR0.2배 적용시 400원이다.두산인프코어도 BPS가 3천원대,두산,두산밥케도 비슷하게 하락한다.현재 주당순자산이 1/5토막으로 하락하는 것이다.그래서 현재의 두산그룹주들은 절대로 싼 것이 아니다.2분기까지의 적자를 감안하면 지금도 비싸다.
-->그래서 연기금 투신이 계속적으로 팔고 있는 것이다.이것도 모르고 개인들은 그냥 매수하고 있다.나중에 지나보면 지금 매도하는 외국인 기관들이 옳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두산중공업의 1조원 유동성공급은 누구나 예측이 가능한 상황이었다.특히 총선을 앞두고 표를 구하기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4월,5월에 갚아야하는 약1조원을 지원한 것이다.그래서 오너의 담보도 받았고...
이럴때 생각나는 증시격언"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결국 이말이 맞더라.
하지만 실적이 나오지않고 더 악화되고 있다. 일시적 땜빵이지 근본적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경영진의 판단착오로 신사업으로 가지 못햇고 신사업은 워낙 막강한 글로벌기업이 있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자본금을 1조원에서 5조원으로 늘이는 방안을 강구한다고 한다.그럴려면 감자를 해야할 것이다.대략 5대1의 감자를 하고 증자를 하는 방안을 찾을 것이다.그리고 다시 감자를 하고 증자를 하고..이런식으로 할 것이다.그럼 현재3천원의 주가는 얼마가 될까? 이런식으로 가면 결국 100원꼴이 될것이다.증자를 하여 희석이 되어 .....결국 손해보는 것은 똑같다....
부도나서 정리매매하는 것이나 엄청난 증자하여 주식희석되는 것이나 손해보는 것은 똑같다.향후에 2번이상 감자를 했을때 그때 살아남고 생존한다면 그때 매수해라..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09: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