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미팜

질본 "바이러스연구소 일원화 결정 안돼…연구 강화 방안 논의"

총괄부서에서 연구 담당하면 장점 있을 것"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 연구소 일원화가 아직 결정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10일 오후 2시10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바이러스연구소를 질병관리본부로 일원화하는 것은 아직 방침이 결정되지는 않았다"며 "어떤 식으로 구성을 할 건지, 구축을 할 건지에 대해서는 정부 내에서 계속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정 본부장에게 "바이러스 연구소 종합관리체계를 만들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본부장은 "질병관리본부가 만약에 바이러스 연구를 총괄하게 된다면 감염병 대응을 총괄하고 있는 담당부서가 그것(연구)을 담당하는 것에 대한 장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본부장은 "이미 국립보건연구원에서는 감염병연구센터를 중심으로 병원체자원은행을 구축해서 연구를 수행하는 부분들도 진행하고 있고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를 현재 건립 중에 있어서 백신개발에 필요한 많은 시설과 인력과 인프라에 대한 것을 구축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많은 감염병 관리 전문병원들과의 연계를 통한 임상연구 등을 할 수 있는 장점들이 많이 있다고 판단이 된다"며 "바이러스 연구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것을 마련해 정부 내에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0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