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미팜

기존 교모세포종의 치료 목적과 이번 임상실험의 차이코멘트10

http://health.cdc.go.kr/health/mobileweb/content/group_view.jsp?CID=ER0B0HK6XW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4. 교모세포종의 치료현황


"예후"란 치료 결과에 대한 예측을 말합니다. 예후에 대한 정보는 같은 병을 가진 환자 일군의 환자들에게서 추출되는 통계 정보이며 개인에게 반드시 꼭 맞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개개의 환자가 얼마나 치료에 잘 반응하는지는 종양의 악성도, 수술로 제거한 정도 및 환자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환자의 연령도 아주 중요한 예후 인자로서 청장년층이나 소아의 예후가 좀 더 좋습니다.


교모세포종은 주위 뇌조직으로 침투하며 자라기 때문에 치료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아무 치료도 하지 않을 경우 이 종양들은 매우 빨리 증식하기 때문에 치료의 목적은 종양의 성장 속도를 늦추는 것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예후 인자가 생존에 영향을 미치는데 진단 당시의 나이가 40전후 여부와 신경학적 장애유무, 첫수술 시 절제의 범위 등이 영향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후는 일반적으로 "정중 생존 기간"(median survival time: 해당 환자를 생존 기간에 따라 순서대로 배열했을 때 100명 중 50번째 환자의 생존 기간)으로 나타내어 집니다.


따라서 정중 생존 기간은 절반의 환자는 그것보다 예후가 좋고 다른 절반의 환자는 그것보다 예후가 나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모세포종의 경우, 성인의 정중 생존 기간은 약 1년 정도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보고된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교모세포종이라 하더라도 약 5%의 환자는 5년 이상 생존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장기 생존자들이 가지는 특성을 파악하여 희망을 찾기 위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최근에 시도되고 있는 시험적인 치료의 성적을 반영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담당의사와 추천받은 치료가 환자의 예후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 치료인지, 이 치료의 이득은 무엇인지, 위험 요소는 무엇인지, 치료에 따른 삶의 질의 변화는 어떠할 것인지 등을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적인 치료를 받게 되신다면 얼마나 많은 환자들이 그 치료를 받았는지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 노란색 바탕의 글을 보시면, 교모세포종의 표준치료목적은 종양의 사멸이 아닌 성장 속도를 늦추는 것이라고 합니다. 종양의 사멸까지도 염두에 두고 있는 코미녹스가 놀라울 뿐입니다.


- 하늘색 바탕의 글을 보시면, 많지 않은 치료들 중에 환자가 선택을 할 경우, 과거의 결과들을 중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번 임상의 초기 임상 대상자가 얼마나 빨리 나타나느냐에 관심이 갑니다. 종양의 성장 속도를 늦추는 기존 치료방법에 비해 이번 임상이 가져올 파장이 어떠할지 기대가 됩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9월]K-급등] 제닉, 에프앤가, 신풍, 신풍제약우, LG에너지 [축 축 축]

    09.27 08:20

  • 진검승부

    코스닥 주도주가 바뀌었습니다

    09.20 19:00

  • 진검승부

    미국 금리 인하 후 국내 증시 반응

    09.1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9.21 0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