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아화성

동아퓨얼셀, 차세대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순항...정부 기후변화 대응 기대코멘트2


동아퓨얼셀, 차세대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순항...정부 기후변화 대응 기대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동아화성은 자회사인 동아퓨얼셀의 5kW급 고온·고분자 연료전지 시스템이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검사 규정에 따른 170여개 항목의 환경시험 검사를 90%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아화성 관계자는 "당사 고온·고분자 연료전지 'HT-PEMFC' 시스템은 국내 제품으로는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검사 규정에 따라 성능·전기 환경시험 및 검사를 진행했다"라며 "나머지 10%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관련 제품의 성능검사 및 유풍, 정전, 점화, 소화안전 시험 등 대부분의 주요 검사는 완료됐다. 향후 살수, 절연, 내전압 테스트 등에 대한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동아퓨얼셀은 지난해 10월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기술검토를 완료했으며 지난해 12월 가스용품제조시설 완성검사도 통과했다.

차세대 연료전지 기술로 평가받는 건물용 HT-PEMFC 시스템은 전기, 온열은 물론 냉열까지 생산하는 삼중 열병합 발전이 가능해 전기와 온열만 공급하는 기존 연료전지 시스템보다 경제성이 탁월하다.


HT-PEMFC는 또 55% 이상(종합효율 94%)에 달하는 고온의 연료전지 및 열에너지를 활용해 건물용 연료전지 시장을 대폭 확장시키고 정부의 수소경제 실행의 구현 및 기후변화 대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HT-PEMFC 시스템은 60∼70℃에서 작동하는 PEMFC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은 150∼160℃로 운전된다"라며 "운전온도가 높아 불순물에 높은 저항성, 가습기와 응축수 처리장치, CO 제거 장치가 불필요해져 내부구조가 단순해지고, 비용절감의 기대가 크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아퓨얼셀은 'KGS AB934'의 가스기기 인증을 획득한 후 KS인증(KS C8569 연료전지 시스템)을 오는 8월 이내에 획득하기 위한 인증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0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