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넥슨지티

증시의 꽃》텐센트m&a기정사실화.사전예약6천만명 던전앤파이터 중국상륙!

넘사벽적중가 조회178

차트이미지텐센트, 대규모 M&A 추진설…국내기업 중 넥슨1순위·크래프톤 등 거론...

외신 "텐센트 6조6천억원 규모 인수합병대출 전격타진 중"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2010198&t=NN

한국에선 지난해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시가총액 30조원을 넘긴 넥슨이 유력한 후보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2019년 넥슨 모회사인 NXC가 회사 매각을 추진할 당시 텐센트는 유력 인수 후보로 꼽힌 바 있기 때문이다. 실제 텐센트는 컨소시엄 구성 등 상당한 정성을 들였었다는 후문이다.

당시 넥슨 창업자인 김정주 NXC 대표가 직접 인수를 요청한 기업 중에는 텐센트도 포함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텐센트는 넥슨의 캐시카우(현금창출원)로 꼽히는 `던전앤파이터`의 중국 유통을 맡고 있어 매년 넥슨에서 로열티로 1조원가량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일각에서는 지난해 `던파 모바일` 중국 출시가 지연된 것이 인수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가 아니었느냐는 관측도 나온다.

텐센트가 거액의 대출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게임업계는 텐센트의 이번 대출 신청이 美 게임사 테이크투 인터랙티브를 인수하기 위한 포석일 수 있다고 주목하고 있으며 국내기업 인수에도 박차를 가할 태세입니다. 규모는 2019년 이후 중국 기업이 아시아에서 진행하는 최대 규모 대출입니다.

국내에서는 넥슨이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어 넥슨지티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넥슨 지티 주가 상승과 함께 재정건전성 역시 화두에 올랐다. 넥슨 지티는 1일 신입 사원 초임 연봉을 개발직군 5000만원·비개발직군 4500만원으로 상향하겠다고 밝혔다. 연봉 인상 결정이 재정건전성을 증명한다는 주장이 고개를 들었다.

이 밖에도 업계 관계자들은 지난 달 넥슨 지티의 지주회사인 NXC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Bithumb) 인수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또한 중국 소재의 글로벌 1위 게임 회산인 텐센트가 넥슨을 비롯한 한국 게임사들을 인수 대상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넥슨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요인이 많다.

https://biz.sbs.co.kr/article/20000001552?division=NAVER
넥슨, 사전예약 6000만명 ‘던파 모바일’ 中서 테스트 플라이트 진행

텐센트도 테스트 참가… 출시 위한 막바지 작업 돌입

던전앤파이터, 중국 연매출 1조원 이상


넥슨지티 ( 041140 )

http://www.fi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88823

이번 테스트 플라이트에는 현지 서비스사인 텐센트 관계자 뿐 아니라 일반인 유저 참가자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지 게임업계에서는 지난해 출시 연기 후 진행되는 테스트 플라이이인 만큼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출시가 어느정도 임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

넥슨, 日 '닛케이 255' 편입//넥슨지티

ㅈㅡㅇ시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04: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