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팍스넷

KB증권, 상환요구 뒤늦게 철회!

자본가임금론 조회368

상상인증권의 대량의 반대매매 이후
[KB증권의 100억원 규모 CB 조기상환 청구]라는 뉴스 때문에 또다시 주가가 폭락했다.

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KB증권의 상환요구가 지난 6일 철회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상환요구만 크게 보도되고, 상환요구가 철회되었다는 뉴스는 현재 파묻힌 상태이다.

또한 파생상품 손실은 주가가 높았을때 손실로 발생한다는 회계처리가 문제였는데...
이번에는 주가가 폭락하였으니... 파생상품 손실이 회계처리 과정에서 어떻게 바뀔지도 관심사!

조기상환 100억 취소한 뉴스가 크게 보도되지 않아 모르는 주주들이 많아 그 내용을 소개합니다.
저도 장중 3055원에 매수후 종가가 상승하길래, 무슨 뉴스가 나왔는지 찾다가 뒤늦게 알게되었지요.

아래는 지난 6일 KB증권에서 상환요구를 철회했다는 내용입니다.
============================================================

KB증권은 팍스넷 주가 급락으로 손실 가능성이 높아지자 뒤늦게 조기상환을 추진하기도 했다. 전체 200억원 규모 가운데 절반인 100억원 규모였다. 다만 지난 6일 조기상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KB증권 관계자는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조기상환을 추진했지만 팍스넷과의 협의를 통해 상환의사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CB 매입 과정에는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KB증권 관계자는 “팍스넷 CB는 자산운용사의 지시에 따라 단순 투자 목적으로 인수했다”며 “해당 CB를 직접보유하는 것이 아닌 TRS 계약에 따라 헤지 자산으로 편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7: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