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감성코퍼레이션

감성코퍼 분석 글 퍼옴

주먹주식먹방 조회21806

네이버에서는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가시면 보여요

출처
https://url.kr/4al8rc

오늘은 감성코퍼레이션이 어떤 회사인지, 어떤 이슈가 있는지, 그리고 차트상의 중요 포인트 구간을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개요
개요를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감성코퍼레이션 홈페이지의 대문 사진은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연예인 사진으로 되어 있어서 이해는 하지만, 여러 주주들에게 감성코퍼레이션을 소개하는 글에 사용할 수 없어서 참 아쉽게 생각합니다. 그럼 사족은 여기까지 하고, 개요로 넘어가겠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기, 스마트폰 악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 수입 및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데브그루와 버추얼마이닝을 연결 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데브그루는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의류 제조 및 유통, 의류 디자인을 하는 업체입니다. 데브그루는 SNOWPEAK이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버추얼마이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 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캠핑 장비 공유경제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재무제표

감성코퍼레이션 재무제표


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8% 증가, 영업 손실은 34.1% 감소, 당기순 손실은 39.8% 감소하였고, 종속회사인 데브그루의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1년 상반기 매출 98억4200만원을 기록하며 2020년 연간 매출을 뛰어 넘었으며, 데브그루 선전에 힘 입어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 주요 비용이 큰 폭으로 늘었음에도 영업손실폭이 개선되었지만, 흑자전환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감성코페레이션 주가
시가 총액 1,901억원
시가 총액 순위 코스닥 548위
상장 주식 수 77,283,680
액면가 500원
매매 단위 1주
PBR 7.30배
BPS 337원
배당 수익률 없음









감성코퍼레이션 이슈
21.10.18. 감성코퍼레이션 브랜드 고성장에 내년 흑전 가능
21.10.17. 스노우피크 어패럴 가파른 성장 기대
21.10.13. 이달 40% 깜짝 상승
21.09.20. 위드코로나 소비주, 브랜드 엑스코퍼레이션 감성코퍼레이션
21.08.18. 상반기 매출 전년대비 2.5배 성장 155억 달성
21.04.20. 감성코퍼레이션 데브그루와 합병 스노우피크 어패럴확장


감성코퍼레이션에는 많은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위드코로나 소비주로 인식되면서 주가에 날개를 달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주들 대부분이 급락 중이고, 소비주로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동안 코로나로 피해를 봤던 소비주들이 올라올 것이라는 걸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데브그루와 합병으로 인해 실적이 많이 호전되었지만, 현재까진 아직 흑자전환에 성공을 못 하였습니다. 이번 4분기를 잘 보아야 할 듯 합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차트 분석

감성코퍼레이션 일봉 차트


20년 12월 이평이 모이면서 역배열로 들어가지만, 하락폭이 크지 않고 완만하게 바닥을 다지면서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윗꼬리가 길게 달리는 거래량이 동반 캔들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런 차트가 나온 후 하락이 뒤따라 나오지 않는다면 매집봉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는 장기 이평을 돌파하는 구간이 발생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1차 상승에서는 삼각 수렴을 만든 후 2차 상승으로 이어졌고, 2차 고점에서는 변형 삼각 수렴을 만들고 돌파하였지만, 얼마 안 가서 하락으로 전환되면서 지지부진한 하락 추세로 끌고 갔습니다. 한 달가량 하락했으며, 횡보 또한 한 달가량 이어 나갔습니다.


이후, 하락 추세에서 의미있는 양봉이 발생하였고, 그곳을 기점으로 지지선을 구축하였습니다. 그리고 계단식 상승으로 끌고 간 후, 2차 고점에서 머리에 꿀밤 한방 맞아 내려오고 난 후 N자 상승으로 현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상승 시작일로부터 최고점까지는 154일이 걸렸으며, 총 260% 정도 상승하였습니다.


2차 상승 후 하락 추세로 끌고 가 저점을 찍은 것이 하나의 박스 구간으로 형성되는 걸 볼 수 있으며, 이는 하나의 매집 구간이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어제 하락한 음봉을 전부 메꾸지 못하는 양봉이 발생하였고, 발생된 음봉의 종가를 훼손하는지 여부를 체크하셔야 하겠습니다. 만약 훼손한다면 따라 올라 오고 있는 20선까지 빠질 수도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3차 상승 시작점과 동일한 2차 박스 구간의 상단 지지선을 훼손하지 않는다면, 좀 더 장기적인 측면의 추세는 살아있는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당장은 어제의 음봉의 종가 이탈 여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12: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