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엔씨소프트

■세계최대갑부가 썸에이지 노린다. 그이름은 빈살만 빈살만은 2500조원 가까운 돈을 가지고 있는 세계 1위

■세계최대갑부가 썸에이지 노린다. 그이름은 빈살만 빈살만은 2500조원 가까운 돈을 가지고 있는 세계 1위 갑부다.


아래 동영상을 보고 사우디왕자 빈살만이 왜 한국게임에 투자하는지 썸에이지를 두고 보면 안다.


https://youtu.be/AfunhoP2C1A




■사우디 돈폭탄 썸에이지 상한가 간다.




썸에이지처럼 스팩합병한 넷게임즈 상한가



K 게임에 푹 빠진 사우디 왕세자…넥슨·엔씨에 3조 '돈 폭탄'

기사입력 2022.03.13.

한달만에 넥슨 4대·엔씨 2대주주 등극

탈(脫)석유 위해 신산업 투자 종횡무진




윤석열 당선인, 오후 시진핑과 통화…한중 관계 협력적 발전방안 모색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오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첫 통화를 한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삼청동 인수위 브리핑에서 "윤 당 …




썸에이지, 텐센트 메타버스 VR 차세대 게임업체 물색 소식에↑


[파이낸셜뉴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KT가 자회사 지니뮤직을 통해 VR(가상현실) 사업을 확대하고 텐센트는 한국 중소 게임사의 인수에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4일 오전 11시 7분 현재 썸에이지는 전일 대비 7.14% 오른 1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지니뮤직은 현재 텐센트와 엔터테이너 VR 콘텐츠 개발사업 계약을 맺고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텐센트는 최근 국내 유망 중소형 게임사 인수를 시도하고 있다어 눈길을 끈다.


썸에이지는 최근 텐센트와 로얄크로우의 주식 일부를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투자 계약을 통해 텐센트는 로얄크로우의 최대주주로, 썸에이지는 2대주주가 됐다.




중국 판호 재개 … 게임 수출 장벽 걷힐까?

기자명 강인석 기자 입력 2022.04.12 10:46 댓글 0


바로가기 복사하기 본문 글씨 줄이기 본문 글씨 키우기

SNS 기사보내기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8개월 만에 자국 게임 45종 승인 … 한한령 완화 기대감 ↑ㆍ46조원 시장 재주목

중국 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이 8개월 만에 판호 발급을 재개했다. 현지 시장에서 규제 완화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한국 업체들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날 중국 당국은 XD의 ‘파티 스타’ 등 자국내 45개 작품에 판호를 발급했다고 발표했다. 판호는 중국에서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반드시 받아야 하는 일종의 허가권이다. 그러나 지난해 7월부터 해외 게임은 물론 자국 내 게임까지 발급을 중단한 것.


이후 8개월 만에 판호 발급이 재개된 것이다.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 소식은 없지만 해당 이슈에 업계의 관심이 쏠린 상황이다. 중국 정부가 규제를 완화하고 시장을 여는 신호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근 한한령을 완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 영화 ‘오!문희’의 개봉을 비롯해 OTT 서비스에서 한국 드라마의 방영을 허가하고 있는 것. 또한 올해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정상간 교류 역시 활발해진 모습이다.


지난달 25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와 시진핑 주석의 전화통화가 이뤄진 것. 정산간 통화는 대통령 취임 후 이뤄지는 것이 관행이나 빠르게 실현됐다는 평가다. 당시 통화에서 수교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한중관계 발전을 이루어 나가자는 데에 뜻을 같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이 자국 내 게임산업 규제를 완화하고 있는 것. 완화된 중국 시장을 국내 업체들이 다시 공략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26일부터 혀지 공개 테스트(OBT) 돌입을 앞두고 있다.


증권가에서도 중국 정부의 판호 발급에 주목하고 있다. 이날 우크라이나 전쟁 대규모 충돌 및 미국발 긴축우려, 원자재 수급난 등 갖가지 악재 이슈로 전세계 증시가 얼어붙었다. 국내에서도 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하락 하는 등 아쉬운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날 액토즈소프트, 펄어비스, 넷게임증 등 다수의 게임주가 오전 중 괄목할 만한 상승세를 보인 것.


업계에서는 최근 다수의 업체가 블록체인 사업에 집중하고 있지만 중국은 여전히 중요한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중국은 글로벌 게임시장 점유율 2위(18.1%)를 기록했다. 시장 규모는 379억 4200만 달러(한화 약 47조원)에 이른다.


시장에서는 중국에서 게임산업 규제 완화 신호를 보여줬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 게임에 대해서는 아직 특별한 소식이 없지만 현지 상황이 좋아지며 파고들 틈이 생길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 게임에 관심 많은 사우디 왕자...게임주 벚꽃 피나?


입력 2022-04-14 13:06:53




진행 : 온인주 머니투데이방송 앵커

출연 : 김민진 차장 / 한국투자증권 eFriend Air


Q. 사우디 국부펀드, 넥슨 주식 '또' 샀다... 속내는?

- 사우디 국부펀드, '넥슨재팬' 지분 매입

- 수급 유입 긍정적, 문제는 '실적'


▶ 김민진의 관심주: 넷게임즈

- 넥슨 계열 개발업체, '넥슨게임즈'로 새출발

- 국산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 출시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06: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