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매출 1위 탈환 공신 퍼플 온

팬티안의보물 조회3573

차트이미지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는 크로스 플랫폼이 확산되면서 게임 플레이 방식이 달라졌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입하면서도 일상에 집중할 수 있게돼 이용자 몰이를 하고 있다. PC-모바일을 합친 새로운 플랫폼 등장으로 기존 성과 측정 셈법이 달라져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6일 '리니지2M'이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탈환했다. '리니지M'에게 왕좌를 빼앗긴후 닷새만인 29일 시행한 대형 업데이트와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 업데이트 덕분이다. 두 공신 덕에 불매운동까지 불거졌던 분위기는 급격히 반전됐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퍼플온' 기능을 퍼플에 추가했다.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용자 욕구를 반영한 '꿀 업데이트'라는 평가가 나온다.


퍼플온은 기존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인 '예티'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PC에서 실행 중인 리니지2M 모바일 퍼플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격으로 게임을 켤 수도 있다.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공격을 당하는 등 상황에 따라 캐릭터 조작도 가능하다. 채팅 기능인 퍼플톡도 추가했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 퍼플에 리니지2M 외 타 모바일 게임을 추가하고 라이브 방송 등 규모를 계속 키워나갈 계획이다.


퍼플온의 지원사격을 받아 달성한 1위 탈환은 단순 매출액보다도 더 큰 의미를 가진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줄어들고 있다는 추정치가 나오는 가운데 이뤄낸 성과이기 때문이다. 기존 모바일 이용자가 퍼플로 옮겨갔다고 풀이할 수 있다. 퍼플이나 모바일 클라이언트나 같은 구글플레이 결제 모듈을 사용하므로 매출은 합산된다.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사중에서 기술력으로 치면 가장 최고이지 않나 싶습니다

리니지2M에 도입한 앱플레이어 퍼플은 진짜 신의 한수였어요

고퀄리티 사양을 휴대폰과 PC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니..


엔씨의 주가 반등 소리가 들립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20: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