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2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엔씨)의 2019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은 한마디로 ‘리니지2M 컨콜’이었습니다. 엔씨 간판 게임이 된 리니지2M 출시 이후 첫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인 탓에 증권연구원(애널리스트)들의 질문이 집중됐습니다. 회사 측의 자신감에 찬 발언도 더해졌고요.
이날 컨콜 내용을 간단히 종합하면 ‘리니지2M은 리니지M보다 확실히 세다’는 것입니다. 출시 직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했다가 안정화 단계에서 급하게 내리막을 탔던 전작과 달리 리니지2M은 완만한 안정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젊은 이용자층, 새로운 이용자층이 유입됐다는 사실도 회사 입장에선 낙관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리니지2M의 하루 평균 매출은 41억원입니다. 작년 11월27일부터 올해 1월31일까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집계를 합산한 추정치인데요. 현재 하루 평균 23만명이 리니지2M을 플레이하고 있으며 이는 리니지M보다 2배 가량 높은 수치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리니지M보다 더 세다는 사실을 외부 시장조사 자료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에 출시된 리니지M만 해도 경쟁사들이 아직도 넘지 못한 고지인데, 이제는 그보다 더 높고 넘어서기가 힘든 산이 출현했습니다. 리니지를 MMORPG가 아닌 ‘리니지’라는 별도 장르로 구분하던 웃지 못 할 업계 상황이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엄청난 리니지2m 모바일게임 시장 독주가 눈에 띄네요
과연 올해 하반기까지 이 기세를 몰아갈 수 있을지 그 향후 모습이 궁금해집니다
실제로도 플레이를 하고있지만 현존 최고의 퀄리티 그래픽이라
몇년간 이만한 게임 기술을 적용시킨 모바일게임이 나올 수 있을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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