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신세계 I&C

교체코멘트1

글로벌투자자 조회6311
환경문제로 400조원의 플라스틱이 종이재질로 바뀌니 무림sp는 앞으로 100배이상 상승한다.미세플라스틱으로 환경문제가 극심하여 태평양에 한반도 면적의 3배나 되는 플라스틱 섬이 형성되어 앞으로 플라스틱이 퇴출된다고합니다.커피점 ,도시락에서 이미 종이제품으로 바뀌고 있고 강화플라스틱도 종이재질 플라스틱으로 바뀌니 글로벌에서 3개업체만 생산한다고 하고 한국에서는 무림sp만 생산을 하니 독점으로 엄청난 실적이 나온다.그래서 무림sp는 15만원대로 50배상승합니다.주주님들 축하드립니다.

오늘부터 3연속상한가가고 올해말에 pbr2배인 24천원대 직행한다 왜? 최근 무림p&P가 3배상승했고 무림페이퍼도 2배상승했는데 무림sp는 3800원에서 도리어 하락했다 따라서 상승차이가 너무 크기에 오늘부터 상한가행진한다
'종이 빨대' 제조 업체들 주문 폭주…즐거운 비명" 플라스틱 비중 줄어:지금 플라스틱이 종이로 대체되고 있다.향후 컵 도시락 등에서 종이로 모두 대체되면 지류제조 및 유통을 담당하는 기업들은 모두 실적이 좋아진다.이에 한국지류의 생산을 담당하는 한솔제지,무림p&p와 한국지류유통분야에서 시장점유율80%를 담당하는 한솔pns을 분석해본다.
'종이 빨대'를 만드는 기업들이 밀려드는 주문으로 인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대형 체인 음료점들과 상당수의 도시들이 최근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중단하거나 금지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종이 빨대가 대체품으로 급부상하자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이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종이 빨대 제조 업체인 '호프캐스터 그룹'은 최근 종이 접시 등을 제조해온 아르드바크 스트로사를 인수하면서 미국의 대표적인 종이 빨대 제조사로 발돋움했다.
'플라스틱 일회용컵 퇴출'에 '텀블러·종이 빨대' 판매 급증..
연간 생산되는 일회용컵은 2억 8600만 개로 전체 생활폐기물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이에 일회용컵을 처리하는 사회적 비용 또한 적지 않다. 일회용컵의 대부분은 재활용이 어려운 합성수지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테이크아웃에 활용되는 플라스틱 일회용컵의 재활용률은 10%도 되지 않는다. 이에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이 매장 내 일회용컵 사용 금지 단속 기준을 마련했다.
테이크아웃용 일회용컵 등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퇴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등 국내 대다수의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내부에서는 일회용컵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이에 환경을 보호하면서 기존 테이크아웃 일회용컵과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대체 물품들이 관심을 모이고 있다.
일회용 플라스틱컵 퇴출에 가장 호황을 보인 것은 텀블러다. 텀블러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이디야에서는 텀블러 수량 부족을 호소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고객에게 300원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적극적으로 테이크아웃용 일회용컵 퇴출에 앞장서고 있는 스타벅스는 플라스틱컵 뿐만 아니라, 비닐(플라스틱) 포장재도 단계적 퇴출 과정을 밟는다. 플라스틱 빨대 대신 연내에 종이빨대 전 매장 도입을 진행할 계획이다.

요약:무림sp는 미국증시와 관계없이 올해 24300원갑니다. 내년엔 55천원 내후년 14만5천원갑니다.2명의 애널이 목표가격 28천원이라고 하니까:내일부터 3연속상한가갑니다.현주가 3700원과 애널의 목표가격 28천원의 가격차가 9배차이가 나기때문에 이런주식이 바로 10배가는 주식이라는 것입니다.일명'피트렌치가 말한 "10배가는 10루타종목"입니다.
무림P&P와 무림페이퍼의 3주만에 120% 상승을 보세요.그럼 무림sp가 상승한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무림P&P와 무림페이퍼의 120%의 상승을 따라잡기위해 후발주자 무림sp가 3연속상한가를 가는 이유를 알 것입니다.스마트개인(세력)이 쓸어담고 있고 제임스리계좌를 가지고 외인 조금 파는 시늉을 하여 일반개미들이 팔고 있으니 속지마세요.그냥 24천원까지 장농에 넣어두었다고 생각하여 매매하지 마세요.한번 팔게되면 7천원이하에서는 매수가 힘들다.

1)무림SP 0.31배, 코스닥 1위[아이투자 김보미 연구원] 현재 무림SP의 주가순자산배수(PBR)가 0.31배로 코스닥 중 가장 낮다.무림sp의 적정pbr은 2.5배이니 목표가격은 28천원이고 900%이상 상승여력있다.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가 작년 제2공장이 완공되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기에 올해부터 폭발적인 실적나온다

2)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의 ‘바이오플라스틱’이란 펄프플라스틱 개발로 향후 식품포장용기, 생활용품, 건축단열재뿐 아니라 향후 유아동 시장, 산업용 포장, 자동차, 전자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되며 전기차 및 수소차에도 공급됨으로 성장성확대되고 3년내 매출액 5천억원 영업이익1천억원이 실적으로 반영된다.
무림sp의 꼭지는 매년 5월말 혹은 6월초이고 목표가격24천300원을 보니 올해는 21천원까지 상승해요.2015년의 꼭지7천원을 돌파합니다 2015년에 투자했던 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의 가치가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화장품 포장지 사업과 관련한 성장성이 이제 수익으로 나오기때문입니다
무림SP는 무림페이퍼의 지분 19.7%를 보유한 1대주주로서 무림오피스웨이(78.2%), 무림로지텍(74.9%), 무림켐텍(90%)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며 "특수지 전문업체로 도서, 노트 등에 사용되는 백상지(2014년 매출비중 6.4%)를 비롯해 잡지 등에 사용되는 아트지(2.1%), 노트 및 엽서용지에 활용되는 기타지(46.4%), 화장품 케이스 등에 애용되는 C.C.P지(Cast Coated Paper)(27.6%)등을 생산·판매한다"고 설명했다.또한 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가 작년부터 월 400톤의 친환경 플라스틱을 생산해 전량 일본에 수출 중이고 ‘바이오플라스틱’이란 펄프플라스틱 개발로 향후 식품포장용기, 생활용품, 건축단열재뿐 아니라 향후 유아동 시장, 산업용 포장, 자동차, 전자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되며 전기차 및 수소차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양 연구원은 이 가운데 C.C.P지 생산에 주목했다. C.C.P지는 니켈 도금된 증기실린더에 도료가 발라져 있는 종이를 가압 밀착해 생산된 높은 광택과 평활성을 가진 종이로서 거울면처럼 반사되고 인쇄효과가 매우 뚜렷해 고급 화장품 포장지등에 사용된다. 양 연구원은 "C.C.P지는 국내 브랜드급 화장품 생산 업체가 주요 고객사이고 국내 점유율은 약 86% 수준"이라며 "C.C.P지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400억원 내외이며 영업이익률은 15%대로 무림SP가 생산하는 제지 중 가장 높고 지난 3년간 100%에 가까운 공장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애널리스트분석*
무림SP 0.31배, 코스닥 1위[아이투자 김보미 연구원] 현재 무림SP의 주가순자산배수(PBR)가 0.31배로 코스닥 중 가장 낮다. PBR은 낮을수록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PBR은 시가총액을 순자산(자본총계)으로 나눠 계산했다.무림sp의 적정pbr은 2.5배이니 목표가격은 28천원이고 900%이상 상승여력있다.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가 작년 제2공장이 완공되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기에 올해부터 폭발적인 실적나온다""아이투자 김보미 연구원의 분석"
1.'페이퍼리스' 시대 준비하는 무림..무림 "한류 타고 CCP 호황..디지탈지 수출 선두
**무림sp의 향후 실적(자본금111억원,액면가500원):시총686억원 주가3600원 pbr 0.3배,bps12천원
2015년 :매출액2,114억원 영업이익96억원 순이익17억원: bps8100원 ,부채비율62%, 최고주가 6900원
2016년 :매출액2,071억원 영업이익99억원 순이익26억원: bps8200원 ,부채비율54%,최고주가 4500원
2017년 :매출액2,031억원 영업이익77억원 순이익110억원;bps8900원 ,부채비율45%,최고주가 3900원
2018년(E)매출액2,632억원,영업이익150억원 순이익250억원;bps1만2천원,부채비율15%>TP24천원
2019년(E)매출액5,588억원,영업이익620억원 순이익740억원;bps2만1천원,무차입>TP55천원
2020년(E)매출액9,455억원,영업이익1320억원 순이익1350억원;bps4만5천원,무차입>TP145천원

2.‘페이퍼리스 라이프(Paperless Life·종이 없는 생활)’가 일상으로 빠르게 파고들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제지업계가 차별화한 제품과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21일 업계 따르면 민간뿐 아니라 정부까지 ‘페이퍼리스’를 권장하면서 전통적인 인쇄용지 시장규모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국내 전체 인쇄용지 생산량은 2005년 304만3300t에서 2015년 291만9900t으로 감소했다. 특히 국내 소비량은 지난 2008년 202만8700t을 기점으로 하락 곡선을 그리기 시작해 2015년 166만6700t으로 줄었다.
9월부터는 은행계좌를 만들때 종이통장을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만 발급키로 하면서 종이시장에 또다른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여기에 이달에는 온라인에서 계약서를 작성해 전자서명을 하면 자동으로 거래 신고까지 이뤄지는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이 전국적으로 도입됐다. 국내 대형종합병원 10곳 중 9곳은 환자의 모든 의료기록을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으로 관리하며 종이수요를 줄여가고 있다. 최근 일부 학교에서는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해 학생들이 스마트기기로 공부하고, ‘가정통신문’도 스마트폰으로 발송한다.
펄프·제지 전문기업인 무림SP도 글로벌 시장에서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디지털지·경면광택지(CCP) 등 고부가 가치 지종의 생산비율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컴퓨터에서 작업한 내용을 소량으로도 손쉽게 인쇄할 수 있는 디지털용지를 개발하고, ‘프로디지털’이란 브랜드를 만들었다. 미국, 영국, 호주 등 국내 제지사 중 가장 많은 디지털지 물량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다.
화장품, 의약품 케이스로 사용되는 CCP(Cast Coated Paper)용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효자품목이다. 무림SP에서 생산하는 CCP는 국내 7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만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한류와 맞물려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덩달아 무림이 생산하는 CCP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아울러 기능성 패키지 전문 계열사인 ‘무림이노팩(100%지분)’을 지난 2015년 설립하고 기능성 포장재 사업에 진출했다. 무림이노팩은 천연 소재를 활용해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포장재 제조방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또한 ‘바이오플라스틱’이란 펄프플라스틱 개발에 나서고 있다. 펄프와 종잇가루가 주 원료인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조만간 생산, 인쇄용지와 산업용지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할 방침이다. 이를 식품포장용기·생활용품·건축단열재 등에 활용하게 된다. 향후 유아동용품·포장재·자동차소재·전자소대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무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펄프와 제지를 동시에 생산하는 일관화 공장을 갖췄다”면서 “펄프에서 나오는 ‘셀룰로오스 나노파이버’라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필름, 복합소재 적용을 목표로 국내 대학 및 연구단체와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제지업계에선 3세 경영 승계를 위한 준비작업이 한창이다. 무림페이퍼는 2세 경영인 이동욱 회장의 장남 이도균 전무가 올해로 11년째 재직 중이다. 지난 3월말 기준 무림페이퍼 최대주주는 지분 19.65%를 보유한 무림SP다. 이 전무는 이 회사 지분 21.37%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무림SP를 통해 무림페이퍼를 지배하고 무림p&p도 지배하는 구조다. 1978년생인 이 전무는 미국 뉴욕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2007년 3월 무림페이퍼 영업부본부장으로 입사했다. 이후 제지사업부와 관리부 등을 거쳐 2013년 12월 전무로 승진, 현재에 이르렀다.

3.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 19일 충북 진천 제2공장 준공식:향후 가치는 1조원억
충북 진천군 덕산면에 위치한 외국인 투자기업 ‘무림 ERI 바이오머티리얼즈㈜ 제2공장’이 19일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해 김종영 무림 ERI 바이오머티리얼즈 대표이사와 정재호 진천부군수, 마츠시타 타카미치 일본 ERI 업체 대표이사,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공장견학과 공식행사, 테이프컷팅식 등이 진행됐다.
무림 ERI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종이를 활용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을 제조하는 전도 유망한 회사다.
특히 일본 ERI 업체와 한국의 무림sp가 각 50%의 지분을 갖고 있는 합작회사로 수요가 급증하는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에서 국내 플라스틱 시장의 친환경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200억 원을 투입해 완공된 신공장(건축 연면적 1400평)은 월 400톤의 친환경 플라스틱을 생산해 전량 일본에 수출할 예정이다.‘바이오플라스틱’이란 펄프플라스틱 개발에 나서고 있다. 펄프와 종잇가루가 주 원료인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조만간 생산, 인쇄용지와 산업용지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할 방침이다. 이를 식품포장용기·생활용품·건축단열재 등에 활용하게 된다. 향후 유아동용품·포장재·자동차소재·전자소대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ERI는 종이파우더를 활용한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리딩 기업으로 다수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 다우(Dow) 등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합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 생산은 물론 생산 설비의 제조, 판매 및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종합 친환경 소재기업이라는 설명이다.
무림은 ERI와의 이번 합작투자를 통해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식품포장용기, 생활용품, 건축단열재뿐 아니라 향후 유아동 시장, 산업용 포장, 자동차, 전자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은 매년 20~30%의 성장률을 보이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다. 지난 2013년 26억 달러에서 오는 2018년에는 약 51억 달러로 2배가량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북미, 유럽 등 해외 선진시장에서는 친환경 원료 사용에 대한 환경적인 규제 및 소비자들의 자발적 움직임이 확산됨에 따라 기존 플라스틱 대비 친환경적인 바이오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상황이다.

4.무림sp가 80%지분을 가진 무림오피스웨이는 새로운 그룹웨어의 도입을 필요로 하고 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와 다른 시스템 간의 호환성 이슈가 발생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무림오피스웨이는 가온아이의 ‘비즈메카(bizmeka)’ 그룹웨어를 도입, 호환성 이슈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의 기반을 다졌다.
20년 전통의 오피스용품 유통기업
1996년에 설립된 무림오피스웨이는 무림그룹의 오피스용품 전문 유통기업이다. 복사용지나 잉크·토너와 같은 전산소모품에서 프린터나 복합기 등의 디지털 사무기기, 기업 판촉물이나 임직원 선물, 명함, 도장 등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내부 운영을 위한 모든 오피스용품을 제공한다.
B2C 고객에게는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각종 제휴몰을 바탕으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상품 구매 기회를 넓혀가고 있으며, B2B 고객을 위한 전용 쇼핑몰을 통해 통합 구매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B2B몰의 경우 기업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축한 폐쇄적인 전용몰을 제공해 개별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부서 및 지점별 관리 및 전사적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서는 주문 단계와 최종 승인 단계를 분리함으로써 결제 품의 과정을 쇼핑몰 내부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 기업의 비용 처리에 관한 복잡한 관리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무림오피스웨이는 약 270개 기업에 전용 폐쇄몰을 제공하고 있다.무림오피스웨이는 또한 메인 물류센터인 곤지암 물류센터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배송을 위한 강남 물류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두 물류센터는 각각 3,000여 평, 600여 평에 달해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강남 물류센터를 통해 고객이 집중돼있는 수도권으로의 신속한 배송이 가능하다.
20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된 5만 개 이상의 제품 DB, 정확한 상품 수급 예측과 유통시장 및 고객 구매 패턴 분석 등을 통해 단순한 상품 나열이 아니라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먼저 제공하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무림오피스웨이는 자체 보유한 물류센터와 전국 52개의 가맹점, 수많은 배송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안정적인 IT 인프라를 필요로 한다. 자체 구축한 ERP 시스템과 B2B·B2C 쇼핑몰 관리 등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별도의 IT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IT팀은 내부 시스템 유지보수는 물론 고객사의 전용 쇼핑몰 운용을 지원하며, 필요에 따라 전사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주관하는 등 무림오피스웨이의 IT 전반을 관리하고 있다.

5.나노셀룰로오스와 리그닌 수지를 이용한 자동차 내장용 복합소재 개발을 위해 지역 연구단체와 MOU를 체결했으며, 미국 유명 주립대학 바이오매스 콘소시엄에도 참여해 바이오케미칼 및 바이오소재 생산을 위한 기초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 컨소시엄엔 노보자임 등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능성 패키지 전문기업 ‘무림이노팩’을 설립, 천연 소재를 활용해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포장재 제조방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 본격 제품 상용화에 나서는 한편 다양한 기능성 패키지에 대한 연구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김석만 무림그룹 대표는 “무림은오랜 노하우와 특화된 기술력, 펄프부터 인쇄용지, 산업용 인쇄용지, 특수지까지 아우르는 종합 제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첨단 소재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

6.무림, ‘한국산림인증 종이’ 국내 첫 생산
네오스타 스노우화이트’ 공공기관 등 우선 사용 추진
펄프·제지 전문기업 무림(사장 김석만)이 국내 최초로 ‘한국산림인증 종이’를 생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산림인증 1호 종이의 이름은 ‘네오스타 스노우화이트’로, 국내 최초로 CoC인증을 취득했다. 이로써 무림은 제품의 우수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국내 제지기업 최초로 지속 가능한 목재로 한국산림인증 제품을 만들어 공급함으로써 제지산업은 물론 국내 산림경영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도 기대된다.
한국산림인증제도KFCC·Korea Forest Certification Council)는 산림을 환경·사회·경제적으로 지속가능하게 관리, 보존하는지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해주는 제도. ‘산림경영인증(FM인증)’과 ‘임산물 생산·유통 인증(CoC인증)’ 2가지로 나뉜다. FM인증은 산림 내에서 이뤄지는 산림사업 등 각종 산림경영활동에 대한 인증, CoC인증은 FM인증림에서 생산된 임산물의 구매·생산·가공·판매를 수행하는 조직에 대한 인증이다.
무림3사(무림페이퍼, 무림P&P, 무림SP) 측은 “한국산림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2015년부터 준비, 3년만에 1호 종이 생산이라는 결실을 얻었다”며 “한국산림인증 1호 종이는 국가적 행사의 지속가능보고서 제작에 사용돼 발간이 완료됐다”고 소개했다. 또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일반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등에서 인증제품이 우선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무림이 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우선 펄프-제지 일관체제 덕분. 이를 통해 FM인증림에서 나온 국산 원목으로 펄프를 생산해 종이를 만들기 때문에 한국산림인증에 부합되는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국산림인증제도는 국내 임업 현실에 맞지 않는 해외 인증제도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국제적 통용이 가능한 한국형 인증제도를 마련하고자 도입됐다.

7.무림, 플래그십 스토어 ‘무림갤러리’ 열어
서울 충무로에…제품견본 전시·무료 모임장소 활용도
펄프·제지 전문기업 무림(대표 김석만)은 18일 인쇄산업의 메카인 서울 충무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무림갤러리’를 열었다. 무림갤러리는 무림 3사(무림페이퍼, 무림P&P, 무림SP)의 새로운 기업 가치관을 알리고 지류유통사·인쇄사·기획사 등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에게 인쇄용지를 포함한 특수기능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고객서비스, 종이의 새로운 가치 등을 전달하게 된다.

*양애널리스트분석*
"무림sp의 투자의견을 BUY로 목표주가는 24,300원을 제시하며 "
15만주 가진 주포 키움이여 내일 바로 갑시다:님이 매수하면 바로 상한가 갑니다.1만2천원이하에 팔면 바보이니까! 가치가 5천억원인 RI바이오머티리얼즈 본격적가동하여 실적폭발하고 가치증가하니까.올해가 2015년의 고점7천원을 돌파해요.대주주가 지분을 80%보유하고 기관 외인물량을 빼면 유통주식수가 고작 180만주이다.5연속상한가 나온다

무림SP, 화장품 부자재 사업 보유한 저평가 기업,무림sp의 투자의견을 BUY로 목표주가는 24,300원을 제시하며 "
무림SP가 화장품 포장지 사업과 관련한 성장성이 주목된다는 증권가 호평에 힘입어 강세다.
2015년에 30일 오전 9시2분 현재 무림SP는 전날보다 7% 오른 695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유안타증권은 무림SP가 화장품 부자재 사업을 보유한데다 주가가 크게 저평가됐다고 평가했다.목표주가12300원을 제시했다

(그후 2년이 흘렸다...)

1.무림SP, 화장품 부자재 사업 보유한 저평가 기업
양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무림SP는 무림페이퍼의 지분 19.7%를 보유한 1대주주로서 무림오피스웨이(78.2%), 무림로지텍(74.9%), 무림켐텍(90%)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며 "특수지 전문업체로 도서, 노트 등에 사용되는 백상지(2014년 매출비중 6.4%)를 비롯해 잡지 등에 사용되는 아트지(2.1%), 노트 및 엽서용지에 활용되는 기타지(46.4%), 화장품 케이스 등에 애용되는 C.C.P지(Cast Coated Paper)(27.6%)등을 생산·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이 가운데 C.C.P지 생산에 주목했다. C.C.P지는 니켈 도금된 증기실린더에 도료가 발라져 있는 종이를 가압 밀착해 생산된 높은 광택과 평활성을 가진 종이로서 거울면처럼 반사되고 인쇄효과가 매우 뚜렷해 고급 화장품 포장지등에 사용된다.
양 연구원은 "C.C.P지는 국내 브랜드급 화장품 생산 업체가 주요 고객사이고 국내 점유율은 약 86% 수준"이라며 "C.C.P지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400억원 내외이며 영업이익률은 15%대로 무림SP가 생산하는 제지 중 가장 높고 지난 3년간 100%에 가까운 공장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무림페이퍼는 인쇄용지 가격인상으로 본업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고 무림 P&P는 적자를 기록했던 펄프사업 부문이 국제펄프가격 상승에 힘입어 2분기에는 손익분기점에 도달해 턴어라운드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2.무림ERI바이오머티리얼즈㈜(무림sp가 지분50%보유), 19일 충북 진천 제2공장 준공식:향후 가치는 1조원억
충북 진천군 덕산면에 위치한 외국인 투자기업 ‘무림 ERI 바이오머티리얼즈㈜ 제2공장’이 작년 6월에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해 김종영 무림 ERI 바이오머티리얼즈 대표이사와 정재호 진천부군수, 마츠시타 타카미치 일본 ERI 업체 대표이사,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공장견학과 공식행사, 테이프컷팅식 등이 진행됐다.
무림 ERI 바이오머티리얼즈는 종이를 활용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을 제조하는 전도 유망한 회사다.
특히 일본 ERI 업체와 한국의 무림sp가 각 50%의 지분을 갖고 있는 합작회사로 수요가 급증하는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에서 국내 플라스틱 시장의 친환경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200억 원을 투입해 완공된 신공장(건축 연면적 1400평)은 월 400톤의 친환경 플라스틱을 생산해 전량 일본에 수출할 예정이다.‘바이오플라스틱’이란 펄프플라스틱 개발에 나서고 있다. 펄프와 종잇가루가 주 원료인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조만간 생산, 인쇄용지와 산업용지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할 방침이다. 이를 식품포장용기·생활용품·건축단열재 등에 활용하게 된다. 향후 유아동용품·포장재·자동차소재·전자소대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ERI는 종이파우더를 활용한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리딩 기업으로 다수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 다우(Dow) 등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합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 생산은 물론 생산 설비의 제조, 판매 및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종합 친환경 소재기업이라는 설명이다.
무림은 ERI와의 이번 합작투자를 통해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식품포장용기, 생활용품, 건축단열재뿐 아니라 향후 유아동 시장, 산업용 포장, 자동차, 전자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은 매년 20~30%의 성장률을 보이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다. 지난 2013년 26억 달러에서 오는 2018년에는 약 51억 달러로 2배가량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북미, 유럽 등 해외 선진시장에서는 친환경 원료 사용에 대한 환경적인 규제 및 소비자들의 자발적 움직임이 확산됨에 따라 기존 플라스틱 대비 친환경적인 바이오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상황이다.

3.올해 무림SP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30.7% 증가한 2600억원, 영업이익은 30% 증가한 150억원, 순이익은 흑자전환한 250억원으로 전망했다. 양 연구원은 "무림SP는 올해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3.4배에 불과해 화장품 부자재 동종업체 대비 극심한 저평가 국면"이라고 강조했다.
동사의 투자의견을 BUY로 목표주가는 24,300원을 제시하며 "Valuation은 Sum of the Parts 방식을 사용하였다. 대략은, 보유중인 주요 자산에서 부채를 차감하고, 영업가치를 더한 것이다. 영업가치는 EBITDA대비 최근5년 평균인 3.5배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2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