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SK

$$$ 싸이월드를 SK가 재 인수한다면!~~ 한국의 페이스북코멘트1

차트이미지


 SK가 싸이월드를 되샀다면 어땠을까.

기업의 M&A엔 명분과 실리가 중요하다. 명분은 내세울만하다. 싸이월드는 거의 전국민의 추억이 담겨 있는 서비스다. SK가 시작했던 서비스를 되사와 살린다면 SK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연결지어 생각할 법하다. 국민들의 행복을 되찾아 주는 일 아닌가.

SK컴즈는 포털 서비스 네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트는 3대 포털이라고 불리긴 하지만 시장점유율은 미미하다. 이외에 메신저 네이트온과 싸이메라란 이름의 카메라앱도 서비스하고 있다. 여기에 싸이월드로 SNS서비스를 붙이는 건 포트폴리오 확장이란 명분을 살릴만하다.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사들은 여전히 '텔레콤'의 한계에 갇혀 있다. 그것이 규제든, 심리적 장벽이든, 이미지이든 극복할 과제다.

싸이월드로 실리 문제를 따지기 전에 다시 도전해봤으면 어땠을까. 이참에 또 다른 SNS서비스를 시도해보면 어떨까. 네이트를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개편하는 것도 도모할 법하다. 동영상을 하든, 가상화폐를 하든, 금융을 하든, 완전히 새로운 시도를 해봐야 '탈통신'을 외칠수 있지 않을까. 텔레콤이란 이름부터 서둘러 바꿀 시간이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1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