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황금에스티

배터리업체, '니켈 대란' 가능성 낮은 이유 따져보니…

희망대한민국 조회1751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데 필수 소재인 니켈이 부족해 '제2의 요소수' 사태가 불거질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일제히 "니켈 대란은 없다"고 밝혔다.

일부에서 중국산 니켈 수입이 끊기면 요소수 사태처럼 국내 업체들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부인하는 주장이다.

정부는 니켈을 '비축대상물자'로 지정해 하루 평균 사용량의 60일 치를 저장하는데, 조달청이 비축 중인 니켈 양이 목표치의 70% 정도 밖에 안된다는 게 '니켈 대란'의 주 근거다.

하지만 국내 배터리 업체들과 배터리 소재 업체들은 이 같은 니켈 대란 가능성은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보였다.

먼저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은 조달청이 보유한 니켈은 사용하지 않는다는 주장이다.

배터리 업체 한 관계자는 "배터리에는 일반 니켈이 아니라 황산니켈을 쓴다"며 "일반적인 니켈 용도는 스테인레스 제조 등으로 다양한데 이 니켈은 전기차 배터리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배터리 업체 관계자는 "국내 니켈 비축 부족으로 인한 문제와 전기차 배터리와는 적접적인 상관이 없다"며 "조달청이 비축 중인 니켈이 전기차용 니켈인지부터 따져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4 1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