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글과컴퓨터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이 오는 28일 문을 연다.코멘트1

싸이월드와 연동 마치고 구글·애플 앱마켓 심사 중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이 오는 28일 문을 연다.

21일 회사 측에 따르면 싸이월드는 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타운의 연동을 마치고 구글·애플 앱마켓에 심사를 요청했다. 이번 연동으로 싸이월드는 23년만에 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된다.


싸이월드는 싸이타운 연동과 함께 28일부터 1차 고도화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억의 사진첩 폴더 업로드, 사진 확대·축소, 새 게시글, 댓글, 좋아요 등의 푸시 알림 서비스, 과거 유행했던 이름 궁합 심리테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된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휴면 해제가 700만명을 넘어섰기 때문에 이제 싸이타운과 연동을 통해 회원들에게 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로의 확장을 경험하게 해드리는 것”이라며 “그 동안 대형 파트너사들과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계속 공개함으로써 SNS와 결합된 메타버스의 강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월드제트와 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11월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설립하며 싸이타운을 개발했다. 싸이월드제트에는 한컴을 비롯해 CBI, 초록뱀컴퍼니, NHN벅스, 다날 등이 CB투자자로 참여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05: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