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글과컴퓨터

★총대장★싸이월드와 메타버스 한컴타운 설립★

보테가배나타 조회651

차트이미지




싸이월드, 한컴과 합작법인 설립…"메타버스 플랫폼 도약"


싸이월드제트는 한글과컴퓨터와 합작투자계약을 완료하고 '싸이월드 한컴타운' 법인을 설립한다고 23일 밝혔다. 싸이월드가 재개하는 12월 17일,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선보일 예정이다.

합작법인 지분율은 한글과컴퓨터가 51%, 싸이월드제트가 49%다. 양사 임원 3명씩 6명의 이사회를 구성한다.

싸이월드제트 측에선 김태훈 COO(최고운영책임자)를 각자대표로 선임키로 했다. 또 싸이월드 개발사인 에프엑스기어의 이창환 경영고문(서울대 전기전자제어계측 공학박사)이 공동 CTO(최고기술책임자)를 맡기로 했다.

합작법인은 2040 회원을 위한 생활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 예정이다. 싸이월드 고유의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싸이월드 한컴타운에서 블록체인과 아이템을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과거 싸이월드는 아이템을 도토리로 파는 서비스였다면, 새로운 싸이월드는 이용자들이 크리에이터가 돼 경제활동을 주도할 것"이라며 "싸이월드가 2040세대 위한 생활형 메타버스로 돌아오는 12월 17일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글과컴퓨터, 메타버스ㆍNFT 사업 구체화 전략 발표

IBK투자증권은 한글과컴퓨터가 한컴타운을 통해 메타버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사업 구체화 전략을 발표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전날 한글과컴퓨터는 주주 서한을 통해 글로벌 SaaS(Software as a Service)기업으로의 진화를 발표했다.

이에 대해 23일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컴타운이 메타버스 서비스로서 싸이월드와 함께 B2C플랫폼을 구축하는 동시에 재택근무, 화상회의 등을 포함한 스마트워크 서비스로 B2B 고객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또한 NHN두레이의 독점영업권을 확보하고 연말 전자서명서비스인 한컴사인을 출시해 풍부한 B2B서비스를 기반으로 시장 침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타버스+NFT 총대장


한글과 컴퓨터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7 07: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