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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삼성의 부실공사로 기울어진 말레이시아 초고층 PNB118 철거 시작

아래 글과 사진자료는 개인적으로 피해를 당하면서 지난 3년을 지켜보면서 수집하고 분석한 자료의 일부입니다.

2년전 PNB118의 문제를 공개할때는 누구도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결국 너무 기울어 시공이 불가능한 상태까지 미련을 두다 치욕적인 망신을 당하면서 큰 손해를 자초 했습니다.

문제는 이 뿐만 아니라 더 큰 상황을 동일한 경로를 선택한 멍청함을 경고하기 위함입니다.


삼성물산건설은 수서평택간 고속철도 동탄역 구간을 시공하면서 많은 수의 터널중앙기둥(지하철역에서 철로 중간에 놓인 기둥이 터널에 시공)이 붕괴되었고 이를 기둥사이 공간을 강관 2개를 추가해서 운행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삼성이 시공한 구간은 터널중앙기둥이 77개로 대다수 기둥이 공사중에 붕괴되었고 강관파이프를 추가 했지만 원형인 터널은 한쪽으로 찌그러진 상황입니다.


삼성은 이 문제를 보도되지 않도록 막았지만 터널이 붕괴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는 것 입니다.

이 문제 구간 상부는 경부고속도로 지하차도를 건설하는 구간으로 이 부실공사 때문에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하중 분산시키는 강관은 매우 조잡하게 고정되어 있어 기둥이 정위치를 벗어나면 고압전선을쳐서 화재발생을 시키는 문제와 고속으로 진행하는 열차가 이 파이프와 충돌했을때 벌어질 문제는 구포역에서 무궁화호 열차가 지하공동구로 추락하면서 삼성종합건설이 망하고 삼성물산건설로 둔갑하는 정도로 해결되지 않는 다는 점을 경고하기 위함입니다.

오늘 밤이라도 붕괴되어도 조금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지만 철도 운행을 막았을때 혼란과 책임을 면하기 위해 대 국민 사기극을 벌리는 무책임함을 이재용과 삼성 국토부가 자행하고 있습니다.

그때 삼성물산건설은 없어지는 회사입니다.







삼성이 2015년 12월 9500억에 계약한 PNB118의 철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삼성의 첫번째 공정인 매트기초에 물이 들어가면서 공동과 균열이 발생해 14개월간 공사가 중단되었고  훔쳐간 기술로 보강한 후 시공을 하였지만 극복하지 못하고 건물이 심하게 기울어져 100층까지 올라간 공사를 철거 하고 있습니다.

준공 기한은 2년 경과하였고 전체 구조물을 해체하는 치욕과 막대한 보상으로 최소 3~5조원의 손실이 예상됩니다.

공사비용으로 받은 돈의 반납과 위약금 실제 공사에 투입된 비용,철거비용에 배상금까지 합산하면 치명적인 타격을 받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기울어진 PNB118의 전경과 콘크리트를 절단해서 내부가 보이는 최고 상층부 모습과 현장 관리를 포기한 흉물스러운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아래 (사진 1)은 콘크리트 코어를 철거하면서  생긴 구멍은 건축을 모르는 사람도  뜯어내는 상황을 실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사진 6)이 철거하기 전  장면입니다.

초고층 건물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삼성은 10여년 전에도 싱가폴에서 30층 건물 공사를 수주하고 건물이 기울어져 약 250억을 배상한 적 있다고 동아의 보도가 있어 부실공사의 관록과 전통은 잘 유지 발전시키고 있는 삼성물산건설입니다.


(사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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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1)PNB118 지상부의 장기간 방치로 녹슨 철근과 건설인력이 없는 텅빈 현장(https://www.youtube.com/watch?v=6vWk7QZNa6I&t=129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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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  PNB118이 기울어진 모습으로 그 정도가 가속되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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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 부속건물이 시공되도록 계획된 장소는 공사를 하다 방치된 어지러운 상황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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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4)PNB118 코어는 118이라는 숫자 위는 내부 공간이 보이는 것은 벽체 쪽 콘크리트가 잘려 나가것이고 118 숫자가 적힌 패널 뒤에서 콘크리트 절단 작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아래 (사진5)와 비교하면 벽체 콘크리트가 제거된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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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진에서 118이라는 숫자가 있는 패널 뒷편에서 콘크리트 절단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6)은 철거가 시작되기 직전의 장면입니다. 콘크리트 코어의 단면이 노출된 위의 사진과 달리 외부 벽체가 그대로 있는 것은 잘라내기 전의 장면입니다.

(사진6) 이 사진은 코어가 100츨일때 영상으로 이 현장에서 설계에도 없는 코어가 118층에 도달 되었다는 거짓 비디오를 유투브에 공개하며 이 수모를 은폐하려는 수작을 부린 바 있습니다.4f7d79fd-07fd-49cb-abad-3be73bad085f.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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