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속보. 미중기후공동대응합의 수혜주 에코프로에이치엔
[속보] 美中 기후 공동대응 합의…"워킹그룹 가동·전략대화 재개"
기사입력 2023-11-15 12:08
미중 양국이 1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뤄질 1년 만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기후위기 공동 대응 강화를 약속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중국 생태환경부와 미국 국무부에 따르면 존 케리 미국 대통령 기후문제 특사와 셰전화 중국 기후변화 특사는 지난 7월 16∼19일 베이징 회담과 이달 4∼7일 캘리포니아주 서니랜드 회담 결과를 정리한 '기후위기 대응 협력 강화에 관한 서니랜드 성명'을 이날 공개했다.
양국은 "시진핑 주석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발리 회담을 상기하면서, 중미 양측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협력하고 다른 국가들과 함께 노력하는 데 힘쓰겠다는 점을 다시 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양국은 파리협정의 각 목표를 이행하고 다자주의를 촉진하는 데 있어 양국이 국내 대응 조치와 공동 협력 행동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인식했다"며 "현재와 미래 세대 인류를 위해 양국은 협약 및 파리협정의 다른 당사국들과 함께 현재 세계의 가장 준엄한 도전 가운데 하나에 똑바로 맞서는 데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에코바이오 주가 덩실덩실...미중 기후위기 공동대응 주목
2023.11.16
[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에코바이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개장초 11.21% 올라 6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기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상승랠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중 정상회담전 기후위기 공동대응 강화 성명 발표 영향때문으로 보인다.
에코바이오는 ESG 전문기업으로 설립되었다.
Up-Cycling을 통한 Eco-Chain 가치 창출 및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으며 매립지 등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기반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중이다.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이날 오전 10시 6분 현재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에코프로에이치엔 켐트로스 클라우드에어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 그린케미칼 세종공업 KC코트렐 SGC에너지 유니드는 대부분 보합내지 상승하고 있다.
전문가방송
연관검색종목 12.20 03:00 기준
0/10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