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
앞으로 세상의 화두는 이미 심각할대로 심각해진 지구환경파괴 방지, 이를 위해 그린에너지 사용, 탄소 제로,
숲 보호 및 조림 기타 오염방지는 너무나 당연, 특히 오늘 출범한 바이든 정부가 제시한 핵심 정책과제일 뿐더러
이는 인류가 살아남기 위한 필연적인 선택, 관련하여 전기차,수소차가 등장하고 풍력,태양광등 그린에너지가
귀에 익숙하지만 동사와 조선분야와 환경 관련성을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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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현 화석연류를 쓰는 대부분 배들은 막대한 오염 배출로 인해 입항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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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후 협약 강화로 기존배들은 입항이 안되므로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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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이로인해 모든 배는 LNG선으로 바꿔야 하므로 조선 호황이 지속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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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계 중고선박이 3만척이라 하니 향후 10여년 조선경기는 호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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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조선관련 한국카본 탄소소재제품은 LNG수송선 보냉재로만 사용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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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향후 모든 배는 LNG 연료탱크가 필요하므로 보냉재가 필수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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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가면 갈수록 수요 폭발은 당연한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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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동사는 부단한 연구를 통해 이 분야 세계적인 기술력을 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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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탄소섬유는 철보다 강하고 가벼워 풍력 블레이드, 전기차, 항공기 등 용도가 무궁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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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낚시대,골프채에서 출발 고급 건축 내장재로도 쓰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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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동사는 업력이 깊고 돈을 잘벌어 초우량급 재무구조를 지녔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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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채비율 27% 유보율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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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특히 2020 순익의 폭발적 증가와 올해는 더욱 파격적으로 증가 당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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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예상 영업익/순익 651/500억 납입자본금 220억/eps1135원/per10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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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의 경우는 올해 보다 월등히 높아질 것은 뉴스자료만 보면 명확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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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곧 작년 실적 발표 시점에서 성장성 실적 부각으로 급등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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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현 주가 매수 좋고 조선업황을 주시하면서 장투로 갈 경우 목표 최소 5만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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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아직 상승치 못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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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매우 저평가지만 작년 3985에서 14750원까지 +270% 충분한 조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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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둘째, 현재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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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셋째, 외인,기관 매도세, 여러 이유가 있으나 차익 실현이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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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째, 종목은 전혀 문제없고 무한한 가능이 있어 때가 되면 상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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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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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좋은 종목도 시장중심에서 벗어나면 오르지 못함
- 즉 주가의 실체는 실적,챠드가 아니라 수급이 결정하는 것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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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은 사람의 심리이고 심리는 시장상황, 성장성, 실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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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놀라운 성장성과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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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2/4 3/4분기 매출액을 보면 2017-20193년간 매출액의 절반 정도에 이르러 큰폭 증가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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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분기 영업익/순익의 경우 250/190억으로 17-18 3년간 합친 순이익 보다 지난해 한분기 순익이 넘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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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성장수익세가 재무제표에도 나타나 언제 주가가 폭발하는가만 남아 있다고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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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기술적으로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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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6 14750원을 고점으로 1.19 12300원을 저점으로 -16.6% 하락 조정, 어느 정도 기간조정만 끝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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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매수해두는 것이 좋은데 2월 중순 2020 실적 발표가 가까워지면 미리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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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하는 60일선 위에서 바닥을 형성하는 것도 좋아보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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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인,기관은 매도세가 강해보이는데 이렇게 좋은 먹이를 그냥 놔둘리 없으므로 결국 매수전환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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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목표가는 19,000-20,000원(현주가 12600 대비 50.8% 이상)로 무난해 상승할 것으로 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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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을 쓰자면 3년 이상 장투시 5만원 넘고 현 주가 10배도 가능하다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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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 여부는 각자 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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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분명한 사실은 가치대비 현 주가는 터무니 없이 저렴하다는 것,
주식에서 성공은 머리 좋고 약싹 빠르고 기민한 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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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 것이 아니라 우직하고 미련맞은 자가 버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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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지난해 삼성중과 수천억대 납품 계약 규모 현대중공업과 MOU(양해각서)
현대중과 부품 납품 등뉴스자료 꼼꼼히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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