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현대엘리베이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9·19 남북 군사합의 파기는아니다"...남북관계 복원

정경두 국방부 장관(사진)은 북한의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에 대해 "9·19 남북 군사합의 파기는아니다"라고 22일 입장을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에 참석해 '연락사무소 폭파가 9·19 군사합의 파기가 아닌가'라는 김민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어 "9.19는 직접적 우발적 충돌 방지조치다. 남북연락사무소 관련 사안은 아니다"라면서 연락사무소 폭파가 "(9.19 합의와) 연관성 없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연락사무소 폭파가 군사행동이라고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선 "군사적으로 면밀하게 그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우리영토, 영공, 영해에서 이뤄지는 사안과 다소 개념상 차이는 있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연락사무소 폭파 이후 예상되는 북한의 추가 도발과 관련해선 "다양한 상황을 상정하고 있지만, 보안 유지상 구체적으로는 밝힐 수 없다"고 했다.

북한이 대남 전단(삐라) 살포를 예고한 데 대한 대책과 관련해서도 "삐라 살포 수단, 방법에 따라 우리의 대응 수단·방법도 달라지기때문에 세부적 사항을 말씀드릴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대북 전단 살포를 통제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의에는 "민간단체에서 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국방부에서 나설 수는 없다. 민간인 출입통제선 이북에서 이뤄지는 (전단 살포) 행위에 대해서는 국방부가 철저히 통제하려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05: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