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태경비케이

탄소포집 기술 혁신에 1억$ 쏘는 일론 머스크..

조정후급등주 조회1503

차트이미지



태경비케이(구명:백광소재)


****탄소중립:제2의 그린케미칼****


1.CCU기술보유(태경비케이,그린케미칼); 이산화탄소 포집후 저장한뒤 다른물질로 전환해 재활용.소석회

2.주 생산품:  소석회 , 생석회,수산화마그네슘..배기가스 분진 유황화합물 질소화합물 배출억제 원료로 사용.

3.현재  현대오일뱅크와 CCU(이산화탄소 포집, 활용)기술 개발 협업.

4.코로나19  백신   유통의 필수제인 드라이아이스 생산자  태경케미칼 지분 40%보유.

              드라이아이스: CO2 고순도 압축해 드라이아이스 생산.

5.CCU기술보유업체  `그린케미칼` 3940원에서 19300원까지 상승.(389%상승)........



<table border="0" cellspacing="1" cellpadding="5"> <pre>
이미지중앙
<p style='width: 616px; text-align: left; color: rgb(102, 102, 102); font-family: arial, dotum, "돋움"; font-size: 12px;'>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월 21일 '최고의 탄소 포집 기술'에 1억 달러(1천100억원) 기부할 의사를 밝혔다. 사진 = 로이터</p>
세계 최대 부호로 등극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8일(현지시간) 1억 달러(약 1100억원) 규모의 상금을 걸고 개최하는 '탄소 포집 기술 개발 경연대회'의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머스크 CEO는 이날 엑스프라이즈가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세상에 진정으로 의미 있는 영향을 주고 싶다"면서 "목표는 탄소 중립이 아닌 기가톤 수준으로 탄소 제로 목표를 충족 시키고 이론이 아닌 실제 시스템을 구축할 팀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경연대회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참가하는 팀들은 하루에 1톤의 이산화탄소를 대기에서 제거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만들어 증명해야 한다.

지난 21일 머스크 CEO는 트위터를 통해 "최고의 탄소 포집 기술에 상금으로 1억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탄소 포집 기술은 화석연료 사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대기에 배출되기 전에 잡아두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포집된 탄소를 화학소재나 연료 등으로 전환하는 '탄소 저장 기술'과 함께 '탄소 포집과 저장(Carbon capture and storage·CCS)' 기술로도 불린다. 이 기술은 기후위기 대응에 아주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기술 발전이 뒤처져 있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탄소 포집 경연대회는 머스크 CEO의 기부로 교육 혁신 기술 경연대회 등을 열어온 '엑스프라이즈 재단'을 통해 진행된다. 엑스프라이즈 재단은 우주, 에너지, 환경, 로봇 등 혁신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비영리 재단이다.

엑스프라이즈는 "탄소 포집 경연대회는 2021년 4월 22일(지구의 날)에 시작하여 지구의 날인 2025년을 통해 4년간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프라이즈의 마르티우스 엑스타버(Marcius Extavour)는 "2050년까지 전 세계가 연간 100억톤의이산화탄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수백 개의 다른 회사나 프로젝트가 필요할 것"이라면서 "현재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기업은 소수에 불과하다. 일부 솔루션은 이미 큰 진전을 보이고 있고 확장, 구축 준비가 되어 있지만, 다른 많은 솔루션들은 아직 입증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1억 달러의 상금은 기간에 따라 분배될 예정이다.18개월 후인 2022년 8월에는 상위 15개 팀이 100만 달러, 25개 학생 팀이 각각 20만 달러를 받아 완전한 기술 구축에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엑스프라이즈는 밝혔다.

4년 후 대회에서 1등한 팀에게는 5천만 달러, 2등에게는 2천만 달러, 3등에게는 1천만 달러가 주어진다.

기후변화 비정부기구인 '탄소180'의 노아 데이치(Noah Deich) 회장은 "민간 부문의 혁신은 중요하지만, 충분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면서 "기후 목표에 맞춰 탄소 제거를 확대하고 민간 부문 투자를 공공부문으로 확대하기 위한 강력한 연방 정책 조치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치 회장은 "정부는 45Q 세금 공제와 같은 인센티브뿐 아니라 연구, 개발 등에 투자해야 한다"면서 "이산화탄소 저장과 탄소 회계처리와 관련된 표준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pre>
</table><p>
</p>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9 10: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