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금강공업

우크라재건 대장주가 금강공업으로 바뀐 이유



차트이미지



우리나라 건축사중에 모듈러주택분야에서 가장 최고의 기술을 가진 기업은 현대엔지니어링임.

이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에 모듈러 주택 제작사인 금강공업이 참여하여 이 2개의 기업이 함께 모듈러주택사업을 진행하고있음.

실제로 국내최고층 용인 모듈러 주택도 현대엔지니어링컨소시엄이 지었고,  

오늘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국내 최고층 용인 모듈러 주택 준공식에 참석하여 아래와같이 우크라 재건사업에서 대규모 발주가 예정되어있다고 발언함으로서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의 대규모 수주 가능성을 우회적으로 공언함.

그 이유는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대기업중 유일하게 모듈러주택사업을 하고있고 최고의 모듈러주택 기술을 보유하고있기때문에 우크라이나 모듈러주택 발주는 즉,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으로 이어지는게 팩트임.

"원희룡 장관은 "모듈러 공법은 건설업의 제조업화를 통해 기존 건설산업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기술"이라면서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등 대규모 발주가 예정되어 있어 해외수주 가능성도 높은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금강공업 모듈러주택 사업내역:(금강공업 분기보고서에 나와있음)


국내 모듈러 산업의 공동주택분야는 현재 공급 시작되는 초기 단계이지만,

천안시 두정동 행복주택(6층)을 시작으로 현대엔지니어링과 컨소시엄으로 수주한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13층)은 2023년 5월 완공하였으며,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 공공주택사업(12층)은 서울시 사업계획 승인 진행중으로 중고층 모듈러 공동주택 시장이 정착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지자체 발주 사업으로는 경기도 연천군에서 발주한 모듈러 방식의 지역주민 임시숙소가 설치가 완료되었고,

춘천시에서 건립하는 시립 복지원 및 치매전담요양원 모듈UNIT은 현재 공장 제작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모듈러 건축의 적용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가 추진중인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서는 필수 품목인 모듈러 임시교실이 민간투자사업(BTL), 조달청 입찰 등의 방식으로 활발히 진행 되고 있고,

군시설 분야에서는 간부 및 사병숙소를 모듈러 방식으로 공급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외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추진중인 네옴시티에 건설되는 건축물을 모듈러 방식으로 검토하고 있어, 현지 기초공사가 완료되면 막대한 양의 모듈러 주택 등이 발주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위와같이 나와있음.

특히, 2023년 5월 완공한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13층)은 국내에서 가장 최고층 모듈러주택임.


이제 우크라이나에도 모듈러주택이 들어갈건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듈러주택사업을 하고있는 현대엔지니어링과 같은 대기업이 수주를 딸 확률이 높은건 상식적임.

중요한건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에는 모듈러주택제작사인 금강공업이 항상 함께함.

따라서 실질적인 수혜주는 금강공업이다.

MOU따위는 법적으로 아무런 의미가 없단다. 주린이들아

너거들같으면 생각해봐라

우크라이나가 현대엔지니어링같은 세계적인 기업에게 자국 재건사업을 맡기겠냐

듣보잡 회사 에스와이나 삼부토건에 재건사업을 맡기겠냐


머리가 나쁘지않으면 답은 나왔지?

그래서 대장주가 금강공업으로 바뀐거란다.

그동안 법적 구속력도 없는 MOU따위로 여우가 호랑이탈을 쓰면서 대장노릇했지만 실제 모듈러주택 최강자는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에 속한 금강공업이란다.


금강공업은 우크라이나 재건계에서 앞으로 제2의 에코프로, 루닛, 이수페타시스가 될것이니 오늘로서 6천원대가격은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가격이니 잘 봐두시게나

낼 시초가에 타면 시총 1조로 가는 막차 타는거임.


아래기사참고: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3062802101763046001


현대ENG, 국내 최고층 모듈러주택 준공… 元 "우크라 재건 수주도 가능"

입력: 2023-06-27 20:00


현대엔지니어링이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을 준공했다. 모듈러 주택은 주요 구조물과 유닛을 공장에서 제작한 뒤 현장에서 조립해 공기를 최대 절반까지 단축할 수 있는 차세대 공법이다. 특히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등에서 대규모 발주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7일 13층 높이의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이상일 용인시장,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원희룡 장관은 "모듈러 공법은 건설업의 제조업화를 통해 기존 건설산업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기술"이라면서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등 대규모 발주가 예정되어 있어 해외수주 가능성도 높은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민간사업자로 참여해 시공한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사업은 106세대 규모의 중고층 모듈러 주택 실증사업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발주하고,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국가 R&D사업으로 진행됐다.


국내 최고 수준의 모듈러 제작 및 시공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향후 국내에서도 고층 모듈러 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건축법에 따라 13층 이상 건물은 3시간 이상의 내화 기준을 갖춰야 하는 등의 이유로 국내 모듈러 주택의 높이가 12층에 머물러 있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2년부터 디자인, 신소재 적용, 정밀시공기법 등 모듈러 건축 시공역량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현재까지 건설신기수 1건과 특허 11건을 획득하고 서울주택도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과의 공동연구와 국가 R&D 사업에 참여했다.


향후 민간 모듈러 사업 확장에 대비해 모듈러주택 고층화, 상품 다양화 등을 확보하고 플랜트 분야에도 모듈러 공법을 적용해 전반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부터 서울 내 최대 규모 모듈러주택, 대형 규모의 플랜트 사업까지 현대엔지니어링의 모듈러 공법 역량은 최고 수준"이라며 "향후 본격적인 국내 민간시장 확장과 해외사업 진출이 시작되면 업계를 리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21 2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