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스페코

김정은, 당 대회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 경제 * 강조

김여정은 남북관계  적임자가  아닌걸로  판단되어  강등된 것으로....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제8차 당대회를 마무리지으며 "핵전쟁 억제력을 보다 강화하면서 최강의 군사력을 키우는데 모든 것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 2인자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은 부부장을 강등됐지만 대남 총괄 지위는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노동신문은 "국가방위력을 질량적으로 더욱 강화하는 것을 중요한 과업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하겠다"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인민군대를 최정예화, 강군화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해 어떤 형태의 위협과 불의적인 사태에도 국가방위의 주체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할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시켜야 한다"면서 "국방과학 기술을 보다 높은 수준에 올려세우며 군수 생산 목표와 과업들을 무조건 수행해 새로운 5개년 계획 기간 우리 당의 역사적 진군을 최강의 군사력으로 담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북한은 노동당 제8차 대회를 통해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을 세우고 경제 발전에 힘을 실었다. 김 총비서는 "현 난국을 타개하고 인민 생활을 하루 빨리 안정·향상시키며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자면 제일 걸리고 있는 경제 문제부터 시급히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가경제발전의 새로운 5개년 계획 수행의 성패는 경제 관리를 어떻게 개선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며 "중앙당 경제부서들과 내각, 국가계획위원회, 공장, 기업소를 비롯한 모든 부문이 합심해 경제 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결정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그는 특히 "새로운 5개년 계획 기간국가의 통일적인 지휘와 관리 밑에 경제를 움직이는 체계와 질서를 복원하고 강화하는 데 당적, 국가적 힘을 넣어야 한다"며 "당대회 이후에도 특수성을 운운하며 국가의 통일적 지도에 저해를 주는 현상에 대해서는 그 어느 단위를 불문하고 강한 제재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김여정 노동장 제1부부장은 부부장으로 강등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1일 공개된 신임 당 정치국 위원 명단과 후보위원 명단에 김여정의 이름은 오르지 않았다.
 

<div style="font-family: "Nanum Gothic", 굴림, 돋움, sans-serif;"></div>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 진검승부

    전쟁의 포성이 들리면 주식을 사라

    04.1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3 2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