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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와이

■전기차,자율주행이어, 中 4700조 인프라투자 최대수혜기업

차트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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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와이-월간차트(10년)>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온실가스 규제 강화로 휘발유 등을 사용하는 내연기관차가 전기·수소·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내연기관 엔진과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동력을 함께 사용하는 차) 등 친환경차로 빠르게 대체되고

있다

정부와 전세계의 탄소배출권규제로 친환경차 점유속도는 급격히 증가할것으로 보인다

2030년이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의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은 급격히 줄어들게된다. 도로의 자동차중 친환경 자

동차가 50%에 육박할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있다.

1886년 카를 벤츠가 인류 최초의 가솔린차인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발명한 이후 130여년간 자동차산업을 지배해온

내연기관차의 종말도 멀지 않았다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들도 내연기관차에서 친환경차 부품으로의 사업전환이 ‘발등의 불’이 됐다. 10년 전부터 전기·

수소차 시대 얘기가 나왔지만 모두 긴가민가했는데, 드디어 눈앞의 현실이 됐다.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친환경차

전환의) 태풍권에 진입했다.

부품업체들은 올해가 친환경차로의 대전환점이라고 입을 모은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에 쓰이는 엔진·변속기 등이

필요 없다. 또 내연기관차에서 3만개에 달했던 부품 수가 전기차에서는 절반으로 줄어든다. 부품업체들은 친환경차

부품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고사할 수밖에 없다. 우려는 이미 현실로 나타났다. 부품업계는 올해 들어 내연기관차 부품

개발이 전혀 없다고 털어놓는다

하지만 이런 상황속에서도 전혀 흔들린이 없는 기업이 있다. 바로 "디와이"다

디와이는 미래는 친환경차 전환이라는 큰 흐름을 미리 읽고 연구개발에 매달렸다. 디와이의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율은 지난해 기준 3.7~3.8%에 달한다. 국내 매출 기준 상위 100대 기업의 2.2%보다 높다. 또 연구개발 인력이

전체의 10~20%를 차지한다.


***디와이 핵심사업구조및 개요


-자율주행레벨4에 장착되는 핵심AI시스템인 "센서크리닝시스템"을  세계최초 개발완료 

전세계최초로 2023년 8월 양산인 현대자동차 무인택시에 동사의 센서크리닝시스템을 장착한다 

내특허취득을 완료하고 현재 세계특허출원 절차를 밟고있음
(자율주행 레벨4: 비상시에도 운전자개입이 필요없는 수준)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미국전기차업체 리비안에 리어와이퍼모터를 단독공급중

-일반자동차,전기.수소차등 모든차량의 각종 핵심모터를 글로벌자동차 메이커에 독보적으로 공급중

(파워윈도우모터,쿨링팬모터,리어와이퍼모터,선루프모터,파워스티어링모터 등 각종 핵심모터류를 

현대,기아,만도,GM,포드,리비안,중국BYD,기타 기업등에 공급중)
-건설장비의 핵심부품 두산,현대등에 공급중
-작년 사상최대실적 기록, 올해 리비안 물량증가로 큰폭의 성장 예상됨
-자율주행차,전기차등 미래차 핵심수혜주로 현재 초저평가 상태

-자회사 디와이오토 세계 첫 센서클리닝시스템 양산및 각종 모터로 2030년 매출 1조 목표
-디와이오토(지분100%), 디와이이노베이트(지분100%),디와이파워(38%)등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기업

-한국 중국 인도 멕시코등 4개국 8개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1조원가량의 매출로 시장점유율이 독보적임



-자회사,디와이오토

***매출의 절반가량을 담당하는 디와이오토는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차 핵심 수혜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디와이오토는 현대차와 자율주행 레벨4에 장착되는 센서 클리닝 시스템을 개발했다.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 1~5단계로 구분되는데, 레벨4는 비상시에도 운전자 개입이 필요 없는 수준이다.
국내 자동차업계와 정부는 2027년까지 레벨4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비상장기업/매출 약5000억원)

디와이오토는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에 리어와이퍼 모터를 납품 중이다.
리어와이퍼 모터를 단독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리비안은 올해 생산량을 20만 대까지 늘릴 예정인데, 리비안의 양산
물량 확대에 따라 디와이오토의 급격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자회사,디와이이노베이트

***크리트 펌프카, 자동세차기, 크레인, 골프카 등 산업기계와 일반기계, 건설기계, 특장차
등을 제조, 판매한다. 디와이파워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나 현대건설기계, 히타치 등을 상대로 유압실린더 등 유공압
기기 및 유공압기계를 판매한다.

(비상장기업)

-자회사,디와이파워

***건설기계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에 대한 제조 및 판매업으로 주요 거래처는 두산인프라코
어, 현대중공업 등이 있음.
적극적인 영업활동으로 북미, 유럽, 일본, 중국, 인도의 주요 건기 업체 중대형 굴삭기 실린더시장 공략 및 신규수주
를 위한 노력중에 있음.

(상장기업/매출 약4000억원)

<<실적>>

                    매출               영업이익
2020년     7894억원         417억원
2021년      9700억원        580억원 (사상최대실적)

2022년    1조1000억원    670억원(컨센서스)

**부채비율 70%, 자본유보율 2800%로 재무구조 튼튼한 우량기업
매출이 약1조원 영업이익 580억 순이익만도400억원넘는 기업의 시총이 고작 2500억원

주가는 9000원대, 자회사들의 지분가치만도 수천억원대!!!

**친환경차,미래 자율주행시대 도래의 최대수혜기업으로 성장할 준비된 디와이의 성장가치는

무한성을 담보하고있다. 미래가 보장된기업, 투자는 바로 이런기업에 해야한다



■디와이, 中 4700조 인프라투자 발표 최대수혜누릴것

-중국 4700조 슈퍼인프라 투자계획발표

-디와이 자회사 건설장비 핵심부품 글로벌 건설기계,중장비업체에 공급중

-디와이파워 유압기기부문 국내 1위기업


디와이가 중국이 내수 활성화를 위해 25조 위안, 우리돈으로 4700조원에 달하는 슈퍼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밝히면

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 경제 신문에 따르면 중국은 2월 22일 기준 구이저우성, 광둥성, 장시성, 장쑤성 등 중국 12개의 성·시·자치구가

올해 준비 중인 건설 프로젝트가 총 25조 위안, 우리 돈으로 4715조원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20개 이상의 성

·시·자치구가 계획한 투자 규모와 맞먹는 수준이다.

디와이는 자회사 디와이파워를 통해 유압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디와이파워는 유압실린더 제조회사로 유압기

기부문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GENIE, HITACHI, KOBELCO, CAT 등이다. 유압기기는 기계장치의

자동제어와 동력 전달, 힘의 확대를 위한 기능부품으로 굴삭기, 지게차, 고소작업차 등에 사용된다. 해외 수출 비중이

높으며 2020년 기준 국가별로는 중국이 약 40%로 가장 크다.

디와이 파워는 작년 매출 4300억원 영업이익 420억원의 실적을 올리며 사상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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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도 디와이는 자회사 디와이이노베이트를 통해 산업기계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콘크리트펌프트럭(C.P.T)의

경우도 해외 매출 비중이 높다.


-자회사 디와이오토-현대기아차,GM,포드,테슬라,리비안에 각종 핵심모터류 공급중,4천억원대 매출

또한 디와이 100%자회사 디와이오토(비상장사)는 와이퍼모터시스템과 파워 윈도우 모터, 엔진 냉각 쿨링팬모터,

등 자동차의 각종 핵심 모터류를 주로 생산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의 연매출은 4000억원대로 절반 가량은 현대·기아차, 나머지 절반은 미국 최대 자동차회사인 제너럴모터스

(GM)와 포드 등에서 발생한다. 한국 중국 인도 멕시코 등 4개국에 8개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한다


디와이오토는 GM이 전세계 3만여 부품공급업체중 우수한 100여곳에만 수여하는 올해의 "우수협렵업체상을'

6번이나 받은 세계최고품질을 자랑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핵심기술력으로 현대자동차그룹,GM,포드,BMW등 뿐만아니라 최근에는 전기차 신규 플레이어로 납품처가 

다변화 되고있다.

디와이는 현대,기아등 국내시장의 40%를 차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와 올해 전기차업체인 테슬라·리비안· 

카누에 와이퍼와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에 쓰이는 모터를 공급하는 계약을 잇달아 따냈다. 카누에는 전기·자율주행차

에 처음 적용되는 순수 전기신호식 조향장치에 들어갈 모터도 납품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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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초개발한 자율주행레벨4급 "센서크리닝시스템" 내년 양산택시에 장착한다

또한 디와이가 현대차와 독점으로  세계최초로 개발한 자율주행레벨4에 장착되는 핵심AI시스템인 "센서크리 

닝시스템"20238월 양산할 현대차 택시용 자율주행차 엔이(NE)로보택시에 본격적으로 공급한다.

작년엔 리비안을 새로운 고객사로 확보했고 올해는 중국 최대 전기차 업체 BYD를 추가로 확보하고 향후 자율주행

핵심 장비인 센서 클리닝 때문에 신규 고객사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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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4.26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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